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18-16 인간의 수명과 정신통일 본문

신약본초 후편 제1부 인산어록/ 제18장 무병건강 불로장생

18-16 인간의 수명과 정신통일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5. 12. 18. 14:25

사람은 태중에서 포태시에 인체조직의 한 세상 연한이 삼갑자 180년이 정명(定命)이나, 태모의 태교가 부족하고 태중에 부주의로 태아가 감수(減壽)하고 생후에도 성장 후에도 부주의로 감수하여 인간은 칠십고래희(七十古來稀)라 하니라. 인간은 화생시에 전생의 영력이 조상의 영력과 산천영력을 따라 접하는데 삼령의 힘을 토대로 하고 부모의 힘으로 시작하여 태모의 정신과 호흡으로 태아를 신조(神助)하고 삼령이 통일되지만 생후에는 성장하여 허욕과 망상으로 삼령이 통일되지 않는다. 현재는 정신통일이라고 부른다.

인간은 생년ㆍ생월ㆍ생시가 삼갑에 이르러 분초의 차이도 없이 정확하나 그간에 종명은 자신의 부주의로 단명하는 것이다. 인간의 두뇌는 정신배선조직이 평균 36도요 최고 대각자는 365도이다. 우주에 전능한 도신장(都神將)은 대각자의 광명과 동일하다. 나는 56년전 묘향산에서 영혼과 신혼이 왕래하는 조직배선이 36도인 평균두뇌의 사람이 둔갑신장을 공부하여 신장을 부르다가 뇌혈관 파열로 사망한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내가 도신장출도경 주문을 시험하자 두뇌의 배선대로 신이 통하였다. 신은 무사(無私)하다. 천하통일할 영재는 천우신조하고 대각한 신지(神智)는 천신호위한다.

神藥本草 後篇 제18장 無病長壽 不老長生 中에서 41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