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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대, 千年 壽하리라!/9.토종솔뿌리(東松根),소나무

☞♡신약본초 전편 중에서-솔뿌리♡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20. 2. 21. 07:22

1. 신약본초 전편 1-17 암약 옻과 당뇨 神藥 쥐눈이콩 중에서
▶소나무 주걱을 맨들고 소나무 절구통에다 소나무 바가지에다가 불쿼 가지고[불려 가지고] ~~~
신약 24-2) 당뇨병 치료와 생진거소탕, ② 생콩 이용한 식이요법 중에서 296쪽

2. 신약본초 전편 8-14 산천에 수북한 신경통ㆍ관절염의 영약 - 소나무 뿌리
▶신경통ㆍ관절염 모두 이런 산후병, 이런데 신통한 약은 우리나라 재래종 소나무라. ~~~ 모든 그 우주의 비밀 속에 서쪽에나 남쪽에나 북쪽은 많이 약하고 오직 동쪽만 강하다. 그래서 이 동쪽 뿌럭지를 황토에 선 소나무, 동쪽 뿌럭지를 잘라서 쓰는데. 일본서 온 해송(海松)도 안되고 미국서 온 미송(美松)도 훨씬 약해요. 건 내가 다 실험한 거라, 이런데. ~~~ 그래서 관절염ㆍ신경통ㆍ요통 이런 어려운 증상에, 어혈(瘀血 ; 죽은피, 놀랜 피) 이런데, 이 소나무 뿌리 그것이 그렇게 신비약인데.~~~

3. 신약본초 전편 11-7 염(鹽)ㆍ죽(竹)ㆍ토(土)ㆍ송(松)ㆍ철성(鐵性)을 이용한 신약(神藥)
▶소나무의 송진(松津), 송진은 힘줄이나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만도 아니고 종기(腫氣)에 붙여도 약이 돼요. 그게 염증(炎症)을 다스리는 거고. 그 다음에 거악생신(去惡生新)이라. 모든 썩어 들어가는 걸 방지하고 새살이 나오게 해. 그게 여러 가지 어혈(瘀血)을 다스리고 혈압(血壓)이 내리고 좋은 데가 상당히 많아요. ~~~

4. 신약본초 전편 11-8 동쪽으로 뻗은 솔뿌리의 신비
▶산후중풍에 제일 많이 쓰는 건 빠져선 안되는 건 솔뿌리인데, ~~~ 그 산의 소나무가 황토에 서야 되고, 황토에 선 소나무는 어디까지나 밤에 이슬을 많이 받아요. 황토(黃土)라는 건 모든 습기가 강해요. 자갈 위에 서게 되면 자갈 위엔 습기가 없으니깐, 이슬이 맺혀도 약하고 그 이슬은 신비의 이슬이 아니라. 그래서 황토에 선 솔뿌리, 해 뜨는 쪽, ~~~ 앞으로 공해가 심하고 공해독(公害毒)으로 죽어 가는 인간 속엔 여자는 반드시 산후병(産後病)에 산후풍(産後風)이 걸린다. 또 못 고치는 관절염 속에 통풍이라고 그게 역절풍인데 뼈마디가 모두 굵어지는 역절풍이 오는데, 또 심줄[힘줄]이 다 말라 가지고, 사지가 오그라들고, 거기엔 그게 아니고 안된다 이거라. 모든 관절염 신경통에도 좋겠지만 산후풍에도 좋아. 산후풍에도 그게 아니고 고친다, 그건 말이 안돼. ~~~ 그래서 내가 한평생 그걸 일러주는데 지금도 내가 처방하는 덴 산후풍ㆍ신경통ㆍ관절염ㆍ디스크에 그 동쪽으로 뻗은 솔뿌리 안 쓰는 건 하나도 없어요. ~~~ 그렇게 진실하게 황토에 선 솔뿌리 꼭 해 뜨는 쪽의 것, 잘라다 말리어 파는 사람은 흔치 않다. ~~~

5. 신약본초 전편 21-14 소나무 숯불로 완전한 죽염 만드는 법 <679~680쪽>

▶소나무로 숯을 구워 가지고, 소나무 숯도 마른 소나무는 비를 오래 맞아서 공해물질이 있어요. 서서 있는 생소나무 뽀여[베어] 가지고 숯가마를 만들어 가지고 숯을 구워요. 그래 숯을 구우면 그 소나무 숯에서 나오는 탄소는 송진 성분이 있어요. 소회존성(燒灰存性), 송진성분이 있는데 ~~~

6. 신약본초 전편 22-6 황토(黃土)에서 야광주(夜光珠) 생기는 원리<701쪽>

▶십장생 중에 제일가는 소나무 다음에 가는 거라. 송죽(松竹)이니까요. 고 다음에 송진을 가지고, 내내 9번을 송진 가지고 때며 구워 내는데, 그 송진은 뭐이냐? 소나무에서 진이 나왔지마는 그놈이 오라게[오래게] 되면 땅속에 들어가 호박(琥珀)이라는 구슬이 되는데 그 한방에 약이 되는데 그게 몇 만 년, 몇 억 지나면 몇 억 후에는 호박이 야광주로 변해. 그래서 야광주라는 구슬이 되는데 그거 억만년 지내면 점점 더 좋은 구슬이 돼. 대나무가 그러고. 그래서 십장생에 제일가는 송죽(松竹)은 그런 신비의 물체라. 그래서 그 송진을 이용하는 건 감로수를 완전무결하게 보관하는 방법, 또 모든 신비의 약성을 합성시키는 방법, ~~~

7. 신약본초 전편 22-11 완전한 침법, 정신통일로 이뤄져<709쪽>

▶열댓 시절에 밤 12시 정각에 일어나서 양푼에다가 그것도 놋양푼이래야 돼요. 토기(土器) 그릇은 안돼요. 놋양푼에다가 물을 한 양푼 떠놓고 그 새벽자시(子時)에 12시 정각 물[子正水]이지. 떠놓고 그 물 위에다가 처음엔 소나무 목침(木枕)을 놓고 침(鍼)을 비비는데 그거이 한 3년 되게 되면 소나무 목침이가 침을 비비면 절로 침이 들어가요. 그건 천일(千日)인데. 그 후에 10년 안에 쇠도 뚫어져요. 그 사람 침이면 병을 못 고친다, 그건 있을 수 없어요. ~~~

8. 신약본초 전편 23-13 죽염 마지막 처리는 감로정(甘露精) 합성법<749쪽~751쪽>

▶십장생(十長生)에, 소나무 대나무야. 그러면 송진 가지고 전연 하는데. 그 송죽을 왜 필요로 하느냐? 거 십장생에 제일이오. 소나무의 송진이. 땅속에 들어가 오라게 되면 그 썩는 법이 없어요. 호박(琥珀)이라는 약이 되고 호박이 몇 만 년, 몇 억 년 넘어가는 동안에 야광주(夜光珠)라는 보석이 돼요. 또 대나무도 그래요. 황토에, 가장 좋은 황토에 선 놈은 1천년 후에 죽어도 썩질 않아요. 그놈은 오라게 되면 땅속에서 옥(玉)으로 변해요. 옥으로 변해 가지고 그것도 몇 십 억을 경과하는 동안에 야광주가 돼요. 그것도 보석이 돼요. 그러면 고런 원료가 들어 있는 놈을 이용하라. ~~~~

9. 신약본초 전편 26-5 수정(水精)성분-죽염과 화공약독-불의 상극성<834쪽>

▶모든 지름이 송진도 소나무 지름이고, 대나무의 죽력(竹瀝)도 대나무 지름인데 ~~~ 소금은 수정체고 불속의 화신체(火神體)는 기름인데 대나무 기름, 소나무 기름. ※그럼 화신체와 수정체(水精體)가 합성될 적에 그 속에 비밀을 다 파헤쳐 가지고 화공약독으로 죽는 사람은 살려라. ~~~


10. 신약본초 전편 附錄) 난치성 질병의 自家치료법(手抄원고) 手抄20-中風 妙方

☞토종 솔뿌리는 ①근골(筋骨)을 튼튼하게 하고 ②어혈(瘀血)을 다스리며 ③거악생신(去惡生新) ④청혈윤신(淸血潤身)하니 ⑤이러한 약리작용은 이 나라 땅의 감로정(甘露精)의 힘에서 기인한다. ⑥솔뿌리는 비단 중풍에만 약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 ?산후풍(産後風)·결핵관절염(結核關節炎)·신경통(神經痛)·요통(腰痛)·골수염(骨髓炎)·골수암(骨髓癌)의 치료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묘약(妙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