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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이지요

2-2 생명체의 시작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2장

2-2 생명체의 시작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7. 11. 14. 12:12

지구(地球)로 화성(化成)하면 지중(地中)에 우기(雨氣)로 스며드는 수기(水氣)로 모든 샘이 이루어지고, 이 샘으로부터 모든 시냇물과 강[諸川諸江]이 이루어지고, 이 시냇물과 강으로부터 바다[大海]가 이루어진다. 산속 시냇물의 돌 위에 물이끼 청태(靑苔)가 생기고 청태가 버들잎으로 화한다. 이 버들잎이 자라서 유목(柳木)으로 세 종류가 되는데, 유목(柳木)과 수양목(垂楊木)과 백양목(白楊木)이다. 버들잎에 맺히는 이슬도 갑을병정(甲乙丙丁) 십간일(十干日)을 따라 화생(化生)하는 생물(生物)이 다르다.

유목이후에 송목(松木)이 화생하는데, 송목과 백목(栢木)과 측백목(側栢木) 세 종류다. 송목 이후에는 향목(香木)이 화생하니, 진향목(眞香木)과 묘향목(妙香木)과 두향목(杜香木)이니라. 이렇게 하여 각종 약재(藥材)가 무수히 화생하니라.

그리고 습생충(濕生蟲)으로부터 저절로 이루어진 난생충[自作卵生蟲)은 개미(蟻)다. 습생충 후 백만년이 지나면 개미가 생기고 개미 이후 백만년이 지나면 독침봉(毒針蜂)이 생긴다.

☞빙세계(氷世界) 중심에서 화기(火氣)가 생기면 수기(水氣)에서 흑색이 생기고 화기(火氣)에서 적색(赤色)이 생긴다. 오래되면 흑색은 흑색소(黑色素)로 화하고 적색은 적색소(赤色素)로 화한다.

➜흑색소에서 수생목(水生木)의 원리(原理)로 청색(靑色)이 화(化)하고 ➜적색소에서 화생토(火生土)의 원리로 황색(黃色)이 화한다. ▶흑색소는 적색소의 힘을 따라 청색(靑色)이 초목(草木)으로 화하는 세균(細菌)으로 화한다. ▶적색소는 흑색소의 힘을 따라 황색(黃色)이 무골충(無骨虫)으로 화하는 세균으로 화하고, 세균은 백색(白色)을 따라 유골충(有骨蟲)으로 화한다. ★세균에 수기(水氣)가 화기(火氣)보다 강하면 음성분자(陰性分子)로 화하고 음성분자는 여성(女性)의 정자(精子)로 화한다. ★세균에 화기가 수기와 평등하면 양성분자(陽性分子)로 화하고 양성분자는 남성(男性)의 정충(精虫)으로 화한다. 이렇게 하여 바다 속[大海中]에서 동물 세계가 시작하나니라.

➜《우주에 수화(水火)가 화성하면 수중핵심(水中核心)은 화기(火氣)니 정(精)으로 화하고 화중핵심(火中核心)은 수기(水氣)니 신(神)으로 화한다.》 ※그러나 수화의 힘은 물체(物体)가 화생(化生)하여 천년 이상을 살게 되면 수중화기(水中火氣)는 수화상체(水火相逮)하여 신(神)으로 화한다. 바로 수중용신(水中龍神)과 육지(陸地)의 초신(草神)과 목신(木神)이다. 수중과 지상의 동물도 천년 이후면 신화(神化)하여 운둔(雲遁), 수둔(水遁)하며 무상변화(無常変化) 한다. ☞생물 이전은 수중화기(水中火氣)가 핵심(核心)이니 신기(神氣)로 화하나니라. 수화상체(水火相逮)는 주역(周易)의 공자(孔子) 말씀이다.

수중지화(水中之火)는 청명(淸明) 속의 정(精)으로 화하고 화중지수(火中之水)는 광명 속에서 신(神)으로 화하니, 물체에 의하여 수극즉화(水極則火)로 변하는데 냉극발열(冷極發熱)이다. 가령 냉수(冷水)를 강철(强銕) 파이프 속으로 총탄 이상의 초고속도로 내보내면 증발(蒸發)하다[뿜어져 나가다가] 열화(烈火)로 변하니, 강철의 강도에 따라 냉수도 만도(萬度) 이상의 열화(烈火)로 변한다. 신검(神劍)과 신화(神火)의 부쇠(부시)를 보면 알 수 있다.

<신약본초후편 434~436, 밝은님 親筆原稿_醫師如來 8편 지구창조 8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