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2-1 太陽과 地球의 생성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2장

2-1 太陽과 地球의 생성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7. 11. 14. 11:53

☞우주의 창조자는 음기(陰氣)이다. 허공(虛空)은 수억 년 동안 음기가 성하여 마침내 냉기(冷氣)로 화(化)한다. 냉기에서는 습기(濕氣)가 생(生)하고 습기에서 수기가 화(化)한다. 그러나 수기(水氣)는 극냉(極冷)에 냉동(冷凍)되어 수억 년을 동결(凍結)하니 빙세계(氷世界)가 빙구(氷球)로 화하야, 중심부에서 냉극발열(冷極發熱)하여 고열(高熱)이 서서히 강(强)해져 양기(陽氣)가 생기기 시작한다.[陽氣始生이라] 그래서 수(水)는 양(陽)이오 화(火)는 음(陰)이며 냉기(冷氣)는 음이오 열기(熱氣)는 양이라.

빙구(氷球) 중심(中心)에 열기(熱氣)의 통로(通路)가 생겨 사능선(射能線)이 생긴다. 수억의 빙세계(氷世界)가 화성(化成)하여 뭇별층[衆星層]을 이루는데, 이를 은하계(銀河界)라 한다. 은하계에서 통하는 고열(高熱)의 사능선은 큰 화구체(大火球体)를 우주의 오대주(五大洲)에 각각 하나씩 화성하고, 우주 오대주의 하나인 남섬부주(南贍部洲)도 은하계에서 상합(相合)하여 큰 화구체가 형성(形成)되니, 이것이 태양(太陽)이다. 

태양에 뭇별층에서 화(化)하여 발(發)하는 우주진(宇宙塵)이 사능선을 따라 합성하니 바로 용암으로 화하는 원료인 용액이다. 용액이 누적(累積)하야 중량(重量)이 가(加)해지면 태양이 분열(分裂)하고, 분열된 화구(火球)가 극냉(極冷)에 냉각(冷却)되면 외부의 용암이 화성하여 외부의 습기가 내부 고열에 의하여 증발(蒸發)하야 ➜양기(兩氣)가 시작(始作)한다. 양기(兩氣)를 따라 우주진이 수억 년 동안 누적(累積)되면 지구(地球)로 화성(化成)한다.

<신약본초후편 434, 醫師如來 8편 지구창조 89, 밝은님 親筆原稿_醫師如來 8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