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4-4 기타질병과 처방원리[간암, 간(암, 염, 기능약화, 경화 등)] 본문

인산암처방집/간암 및 간계 난치병

4-4 기타질병과 처방원리[간암, 간(암, 염, 기능약화, 경화 등)]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4. 13. 15:12


   4. 기타질병과 처방원리[간암, 간(암, 염, 기능약화, 경화 등)]


◈ 간경화 [ AB형 40세 남자, 간경화와 복막염이 있고 복수가 찬다 ] ---의약신성287

콩팥이 완전히 못 쓰게 된 후에 복수(腹水)가 찬다. 복막염(腹膜炎)은 창자가 꼬이거나 유착 된 것이다.

공통해독약, 별갑(초)ㆍ백개자(초)ㆍ행인(초) 각3.5근,

공사인(초)ㆍ익지인(초)ㆍ백두구(초) 각1.5근,

신곡(초)ㆍ맥아(초) 각3.5근, 당산사ㆍ당목향 각1.5근,

금은화ㆍ포공영 각3.5근, 하고초 1.5근, 유근피 3.5근, 원시호 1.5근,

인진쑥ㆍ호황련ㆍ대추ㆍ원감초 각1.5근, 생강 3.5근,

자백목 4.5근, 차전자(초) 3.5근, 석위초 3.5근.

※ 죽염 수시 복용.

 

◈ 간암 [ B형 61세 남자 ] -----의약신성 268쪽

공통해독약,  별갑(초)ㆍ백개자(초)ㆍ행인(초)ㆍ당산사ㆍ당목향ㆍ적하수오ㆍ백하수오ㆍ금은화ㆍ포공영ㆍ하고초 각1.5근, 유근피 3.5근,

원시호 0.5근, 인진ㆍ호황련 각1.5근,

공사인(초)ㆍ익지인(초)ㆍ백두구(초) 각1.5근,

신곡(초)ㆍ맥아(초) 각3.5근, 생강ㆍ대추ㆍ원감초 각1.5근,

자백목(노나무) 4.5근, 토끼간과 내장 3마리분.

 

◈ 담석증 [ B형 58세 여자, 7개월전 담석증 수술, 아랫배가 쑤시고 두통이 있다. 담석증 수술을 받아 쓸개를 제거했다. 배 아프고 허리 아프다. ] -----의약신성 308쪽

※ 담낭 수술 후 담도염과 담도암이 오는 수가 많다. 담석은 위를 나쁘게 한다.

※ 암이란 하나가 온 후 죽 번진다. 담도에서 암이 왔다고 봐야 하니까 간암 치료법을 써야한다. 암으로 황달이 올 것이다. 황달예방을 할 수 있는 처방을 가미하라.

 

◈ B형 간염 보균자 [ AB형 30세 여자 ]

처방 : 오리 2마리에 당귀, 천궁, 노나무 각 3.5근, 호황련 1.5근을 넣고 달여 먹어라.


◈ 간암 [ 남자 37세 A형 간암. 애 둘 뒀습니다 ] ---<원초276쪽, 여시아문(1-4) 100쪽>

※ 암에는 마늘이야. 살겠으면 부지런히 먹어. 간암 처방대로 탕약 먹고 마늘 구워서 죽염에 먹어. 뜸은 대여섯 달 후에 간암이 나은 연에 봄에 뜨고. 그때 봐서 건강하면 단전만 뜨고 시원찮으면 중완 뜨고, 뜸을 미련하게 하면 도리어 또 고생만 해. 암에 뜸뜨는 건 명 재촉하는 거 돼. 건강회복 후에 뜸이지.

뜸은 뜰수록 좋아. ★족삼리는 위경락 간경락이 같이 통해요. 태중 간도 좋아지고 위도 좋아지고. 뜨고 나니 통증이 생긴다? 건 자각증상, 잠복 됐는 게 전부 들고 일어나니 그런 거.

병엔 몸도 이기고 마음도 이기고, 본인의 힘을 도와 주는게 약인데 본인이 이길 힘이 없으면 뭘 도와줘? 몸하고 마음이 병을 이겨야 약이 그 이기는 힘을 도와주거든.


◈ 간암 [ (부산서 경찰서장 O형 60세 간암 수술했는데 물어보러 함양경찰서 최계장이 환자의 가족과 부하들을 데리고 병원에 찾아왔다. 인산선생님 진주 경상대부속병원 입원중에) 서울 광제원 가 처방 얻어가지고 부산 내려가면서 들렀습니다. 3년 전에 간암 수술했는데 지금 재발입니다. 지금은 수술도 무리고 암 덩어리는 조끄만데 세 군데입니다. 당뇨도 있고 신장이 좀 안 좋다 그럽니다. ] ----<신의원초 268쪽 여시아문1-4 90쪽>

※ 간에 원래 재발은 힘들어요. 서울서 얻어 온 거 내가 쓰는 화제(和劑), 칼 댄 후에는 그거 가지고 효 못봐요. 칼 대지 않고 시초라면 이 약으로 되는데. 약도 가미를 해야 돼. 진찰해 보고 약 요령에 따라 조화가 있어요. 그런데 간암 칼 댄 뒤에 재발 온 거는 이 약이 암을 누르지 못해. 약은 뒷마무리거든.

칼 댄 데는 웅담 먼저 써요. 진(眞) 토웅담 있으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건데, 중국서 나온 가짜라도 써봐요. 웅담을 술에 먹으면 간으로 들어가요. 웅담 3分重을 소주 한꼽부에 저녁에 넣어둬요. 이튿날 아침이면 다 녹거든. 그걸 공복에 마셔요. 몇일을 고렇게 하면 어느정도 좋아진다는 걸 알아요.(느낀다) 아침 식전에 하루 한번씩 고렇게 먹거든 암이 돌아선 뒤에 약을 먹어요. 금기는 술, 부부관계, 하면 죽어요. ★웅담 쓸 때는 죽염 먹지 말고, 모르는 애들은 죽염 많이 먹을수록 좋다고 하겠지만 죽염 금해요.

 

◈ 간처방 [ B형 43세 남자 ] [ B형 50세 남자 ] -----132쪽

공통약, 행인(초)ㆍ구기자ㆍ백하수오ㆍ적하수오 각 3.5근, 백개자(초)ㆍ생산약 각 3근, 천화분 2근, 생강ㆍ대추ㆍ원감초 각 1근.

 

◈ 황달 [바이러스성 간염으로 황달이 왔고 간이 부어 있는 A형 여자가 두통과 소화불량을 호소. 간염은 5년 전에 앓았다.] ---<암처방집 133쪽>

공통약, 애엽ㆍ천궁ㆍ원감초 각 2근, 익모초ㆍ백출ㆍ백개자(초)ㆍ행인(초)ㆍ원시호ㆍ당귀ㆍ강활ㆍ생강ㆍ대추 각 1근.

 

◈ 황달과 빈혈이 겸해 있음 [ A형 34세 ] ---<암처방집 133쪽>

처방 : 생강, 대추, 애엽 각 10전과 원감초 5전을 넣고 달인 물에 죽염 10~20g을 매일 복용하라. 죽염은 처음에 1g을 수십 등분하여 쌀알보다 작게 침에 녹여서 1~2분간 머금고 있다가 삼킨다. 매일 조금씩 양을 늘려서 10~20g까지 양을 올린다. 간이 나쁜 사람은 신장도 나쁘니까 20g을 초과하면 도리어 해를 받는 수가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20g에도 해를 받으니 그런 사람은 10g 정도만 먹어야 한다.

 

※ 비활동성 간염은 잘 낫지 않는다. ---<암처방집 135쪽>

※ 정맥류(靜脈瘤)는 고운 피가 적어지면 생긴다.


◈ 간경화 [ A형 여자  B형간염에서 온 간경화. ]

처방: 공통약, 백개자(초)ㆍ행인(초)ㆍ원시호당산사ㆍ당목향ㆍ맥아(초)ㆍ공사인(초)ㆍ백두구(초)ㆍ익지인(초) 각 3.5근,  당귀ㆍ천궁ㆍ인진 각 3근,  호황련 2근, 신곡(초)ㆍ노나무 각 2.5근,  생강ㆍ대추ㆍ감초 각 1근.

加減 : 복수가 있으면 유근피를 4.5근 더 넣는다.

 

◈ 간이 쭈그러드는 간암 [ 肝萎에서 온 간암, B형 50세 남자, 갈비에 통증이 있다.(※피가 죽어서 고장 난 것) 술을 심하게 먹었다. 간이 위축되었다 ] ---<암처방집 135쪽>

처방: 공통약, 별갑(초)ㆍ백개자(초)ㆍ행인(초)ㆍ당산사ㆍ당목향ㆍ금은화ㆍ포공영ㆍ하고초ㆍ맥아(초) 각 3.5근, 적하수오ㆍ백하수오ㆍ유근피ㆍ원시호ㆍ인진ㆍ호황련ㆍ공사인(초)ㆍ익지인(초)ㆍ백두구(초)ㆍ신곡(초) 각 1.5근, 생강ㆍ대추ㆍ감초 각 1근, 노나무 2.5근, 토끼간과내장 3마리분.

★ 간위(肝萎)에는 赤ㆍ白하수오가 녹용보다 더 좋다. 인삼도 좋으나 때로 부작용이 온다.

★ 간처방에 녹용이 들어가면 피 토하고 죽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의서(醫書)에는 녹용이 혈해(血海)를 보한다고 하여 녹용이 빠지면 간약이 안되는 줄 모든 한의사가 알고 있다.

간암(肝癌)에 주장약(主將藥)은 금은화, 포공영, 노나무, 다슬기다. 다슬기는 동쪽으로 흘러내리는 시냇물에서 잡은 게 더 좋다. 공해가 비교적 적은 지리산 동쪽 지방, 함양과 산청 등지의 맑은 동류수(東流水)에서 잡은 것이 최상품이다.

★ 간이 녹아버리는 간농암(肝膿癌), 신농암(腎膿癌)등은 농양(膿瘍)이라고 하는데, 농양이라고 하는 간(肝)과 신(腎)의 癌에는 肝주장약이 들어가야 낫는다.

 

◈ 간암 처방 [ B형 환자 ] -----<암처방집 136쪽>

공통약, 별갑(초)ㆍ원시호ㆍ맥아(초) 각 3.5근, 백개자(초)ㆍ행인(초)ㆍ당산사ㆍ당목향ㆍ금은화ㆍ포공영ㆍ유근피ㆍ호황련 각 1.5근, 적하수오ㆍ백하수오ㆍ하고초 각 0.5근, 노나무ㆍ인진 2.5근, 신곡(초)ㆍ생강ㆍ대추ㆍ원감초 각 1근, 토끼간과 내장 3마리분.

간암, 백혈병의 주장약인 노나무는 혈액형에 따라 가감해야 하는데 B형은 3.5근, AB형은 2.5근, O형은 1~1.5근을 기준으로 한다. 같은 O형이라도 인삼이나 꿀을 먹었을 때 어떤 반응이 있나를 물어서 가감하고 B형도 가루음식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물어봐서 가감한다.

★A형은 노나무 대신 艾葉과 益母草를 1.5근씩 넣는다. 애엽과 익모초는 補血劑다.

※ O형은 노나무를 1.5근 밖에 못쓰니 그만큼 더디게 치료된다. O형이라도, 인삼과 꿀 등 여러 가지 반응과 식성과 성격을 파악하여 A형이나 B형에 가까운 O형은 노나무를 2.5근까지 써도 되니 부작용이 없는 범위 안에서 노나무를 늘이는 게 빨리 치료된다.

 

◈ 간암처방 [ A형 남자 ] -----<암처방집 137쪽>

공통약, 별갑(초)ㆍ백개자(초)ㆍ행인(초)ㆍ당산사ㆍ당목향ㆍ금은화ㆍ포공영ㆍ유근피ㆍ원시호ㆍ인진ㆍ맥아(초) 각3.5근, 적하수오ㆍ백하수오ㆍ공사인(초)ㆍ익지인(초)ㆍ백두구(초)ㆍ신곡(초)ㆍ생강ㆍ대추ㆍ원감초 각 1근,  하고초 0.5근,  호황련 1.5근.

※ B형일 경우는 원시호와 호황련은 1.5근, 인진은 3.5근을 쓴다.

복수(腹水)가 차서 배가 부어오른 환자에게는 석위초 1.5근, 유근피 3.5근을 더 넣는다.

★ 갈비가 쓰리고 아프면 간세포 종양(腫瘍)암으로 난치다.

   콩알 같은 종기가 난 건 간옹(肝癰)이다.

★ A형일 때는 보조약으로 노나무 3.5근과 다슬기 1되를 달여서 음료수로 마신다.

※ 간 환자가 발등이 부으면 末期에 속한다. 出血하면 예후(豫後)가 좋지 못하다.

간은 담도(膽道)를 통해 담낭, 췌장과 연결되어 있으니 담(膽)을 치료하는 인진,간을 치료하는 호황련과 원시호, 췌장과 비장을 치료하는 당산사와 당목향 함께 써야 간병이 낫는다.

호황련(胡黃蓮)

인진(茵蔯)→담의 약

원시호(元柴胡)

 간의 약

당산사

당목향

췌장과 비장의 약

➪간, 비, 담, 췌장의 약이 혼합돼 들어가 치료된다.

※ 먹지 못하면 간이 완전히 굳어 진 것

대변이 염소 똥처럼 변비 되는 건 肝에 出血이 있는 걸 뜻한다. 설사 시켜서 풀어준다.

※ 변비가 되면 똥 눌 때 장이 압력을 받아 간세포가 파괴될 우려가 있으므로 약간 설사되도록 하여 부담을 덜어준다.


★(간 경화증 환자)

고둥(다슬기)하고 노나무 부지런히 삶아 먹으면 좋아요. 못 살고 죽는다는 건 확정된 거니까 부지런히 먹어야 기적이 올 거 아니야? 탕약 짜게 되면 찌끄져 가지고 농약에 파라치온 수은이 나와. 찌끄져서 수은이 쏟아지지. 지금 한약이란 게 살인약이지. 전부 농약 치고 약재 키우니까. 땅이고 뭐이고 다 그래. 그걸 애 먹여 놓으면 몇 해 후에 죽는다는 증거가 있어요. 친구 과수원 하는데 가 보게 되면 복숭아나무 원래 벌레가 많아. 참외 수박 다 그래요.

세상에 참 문제가 복잡해요. 사람 죽는 걸 팔고 있으니. 항암제 어린애기한테도 놔주니. 이놈의 세상에 욕하면 싫어하고.

그러고 산다는 건 정신력이야. 자네 자넬 위해서 애쓰고 노력하는 정신. 정신이 모아지고 정성껏 할 때 기적이 와. 자식 낳아 놓고 거 애새끼 버리고 가는 거 사람이야? 애써서 살아야지. 병 나아 사는 거 정신의 좌우가 크다. 그놈 정신이 넘어가는 찰나에 죽은 거야. 건 죽게 돼 있어. 10년을 떴거든. 이지민이 10년을 악착같이 떠 살았거든.

<신의원초 379쪽, 後篇 213쪽, 여시아문(1-6)27쪽>


◈ 담석증 [ A형 ]

간처방에다 토구(土狗 : 땅강아지)를 술에다 볶아서[微酒炒] 1.5근을 더 넣으면 된다.

 

◈ 손에 마비 [A형 여자, 손에 마비가 오고 소화불량이 있다. 短氣. 다리에 힘이 없고 두통이 있다]

처방 : 공통약, 애엽ㆍ익모초ㆍ향부자ㆍ당귀ㆍ천궁ㆍ천마ㆍ원지ㆍ백복신 각 1.5근.

※ 쓸개즙은 병이 없으나 담벽의 이상으로 생기며 흔히 담에서 간으로, 간에서 담으로 병이 전이(轉移)된다.

※ 병리 : 담과 간이 붙어 있는 벽은 수술시 다치면 간이 손상되면서 염증이 생기거나 하여 피가 탁해져서 이 병이 생긴다.


◈ ⑫Ⓛ담도암 [B형 55세 남자.  황달. 복수 복만(腹滿). 죽만 겨우 먹는다.] ---<암처방집 139쪽>

공통약, 별갑(초)ㆍ백개자(초)ㆍ행인(초)ㆍ당산사ㆍ당목향ㆍ금은화ㆍ포공영ㆍ하고초ㆍ인진ㆍ맥아(초) 각3.5근, 적하수오ㆍ백하수오 각 0.5근,  유근피 4.5근,  원시호ㆍ호황련ㆍ공사인(초)ㆍ익지인(초)ㆍ백두구(초)ㆍ신곡(초) 1.5근,  노나무 2.5근,  생강ㆍ대추ㆍ감초 각 1근.  

肝木의 암이나 병에 마지막 약은 土종웅담을 소주에 타 먹는 것이다. 土웅담 2푼을 소주 한꼽부에다 저녁에 담궈두고 하룻밤 재웠다가 이튿날 아침 공복에 마신다. 며칠 이렇게 하여 병세가 돌아선 뒤에 탕약을 쓴다.

➪수술한 뒤 몇 년 있다가 재발한 간암은 土웅담을 써야 효를 본다. 土웅담은 마지막 약이다.

※ B형인 경우 오리에 건칠피 넣어 달여 먹는 것도 좋은 간암약이다.

※ 담도(膽道)는 간하고 연결돼 있기 때문에 간의 보조가 정상이 아니면 수술한 뒤에 또 막힌다. 수술하고 도뇨관(導尿管, catheter)을 삽입한 건 그대로 두었다가 정상이 된 후에 빼낸다. 간이 완전무결할 때는 빼도 되지만 간이 완전치 못할 때 빼면 담도가 부실해져 막혀버린다. 약을 먹어서 나은 뒤에 제거해야한다.

 

◈ 담낭암 [ AB형 62세 남자, 담낭 제거수술을 받은 사람 ] -----<암처방집 140쪽>

처방: 간암 처방에 토구(土狗 : 땅강아지) 반근을 더 넣는다.

 

◈ 과음 [ O형 51세 남자, 과음으로 위장이 좋지 않다. 아침에 가스가 찬다. 변비가 있고 변 색깔이 검게 나온다. 백약이 무효하다 ]

술 끊는 약은 창이자를 알이 찬 것으로 골라서 101개씩 진하게 달여서 한 달 정도 복용하면 된다. 그러나 술을 금방 끊는 약을 복용하면 위암을 자초한다. 무엿을 복용하라. 주독(酒毒)에는 약쑥이 첫째이나 O형이라 해롭다.

● 술 끊는 약(斷酒方) -----<암처방집125쪽>

   창이자 101개를 달여서 마셔라. 식전 공복에 복용. 하루분이다.

 

◈ B형 간염 [ B형 33세 남자 ] ---<142쪽, 원초312쪽, 여시(1-5)41쪽>

※ 간염은 깊은 잠이 안와. 자고 나면 개운해야 되는 데 항상 피곤하고.

※ 간암이 오게 돼 있어. 간암처방

간처방에 산조인(초흑)해서 넣어라.


★ 간 계통의 암(간암, 간위, 간옹, 간염, 담낭암, 담낭결석, 담도결석 등) -----<인산암처방집140쪽>

처방: 대시호탕에 개똥참외꼭지(생강법제) 1냥, 원시호 4전, 황금ㆍ백작약ㆍ각 2.5전, 대황 2전, 지실 1.5전, 반하 1전,  생강 5쪽, 다슬기 5홉 달여서 조석 공심복. 토웅담을 구할 수 있으면 1푼씩 소주 1꼽부에 담궈 뒀다가(저녁), 아침 밥 먹기 전에 빈속에 며칠(2~5일) 먹은 다음 이 약을 복용하라.


B형 간염이 오래면 간암 된다. -----<인산암처방집 140쪽>

    B형 간염 → 간경화 → 간암(O형은 100% 이렇게 된다.)

※ 쓸개에 돌이 있으면 얼마 후 간암이 온다.

※ 당뇨 오래면 콩팥이 먼저 녹는다.

※ 간암에 녹용 먹으면 죽는다. 피가 쓸어 나온다.

B형 간염에 심하면 간암 처방 쓰고 마늘 죽염을 겸복하라

  B형 간염이 가벼우면 마늘 죽염만 복용하라

※ 참조기나 붕어에 생강, 대추, 인삼을 가미하여 달여서 수시로 먹으면 당뇨 환자에 좋다.

※ 수면제 : 산조인(초), 백개자(초), 살구씨(행인)(초)

※ 공간 공기의 색소(色素)중 50%는 O형을 죽이는 색소다. 20%는 AB, B형을 죽이는 색소다. 10%는 A형을 죽이는 색소다.


◈ 간암 [ 강원도 춘천, 규해성. 60세. RH ̄ O형, 간 종양의 크기가 8~9cm이다. 3개월 전에 쓰러져서 팔이 골절돼 수술 했다 ] ---<142쪽, 신의원초 321쪽, 여시아문(1-5) 54쪽>

 ※ 간암처방 구술.

간암처방을 쓰고, 이 약 먹으면 병만 쬐끔 덜게 되겠지. 완치는 안돼.

(환자 : 뜸이 좋다고 하던데요?)

뜸은 환자에게는 생사람 죽이는 짓이다. 미련한 짓 하지마 .어디라고 떠!

 

◈ B형 간염 [ O형 32세 남자 소화가 잘 안 된다 ] ---<142쪽, 신의원초 343쪽, 여시아문(1-5) 82쪽>

※ 간이 부어 시작한 거. 심해져서 간경화, 간경화에 이어서 간암 돼. 바른쪽 옆구리 부어서 내려와 복수 차면 암에 죽게 돼 있다. O형은 숨도 아무 숨 못 쉰다. 공기는 피의 원료인데 공기중의 어떤 독소가 얼마 함유돼 온다는 거 의사는 모른다. 부부관계는 마라. 간암처방.


◈ 담낭 제거 수술 후유증 [ 여자, 심장아래가 꽉 찬 것 같고. 안화(眼花). 담낭염이 심하여 10년 전에 담낭 제거 수술을 받았다. 그 후 계속 양약을 복용해 왔다 ] ---<암처방집144>

선생의 판단: 10년 동안 양약을 복용했기 때문에 양약 중독으로 안화(眼花) 생겼다.

이 양약독 해독 처방 : 공통약, 백개자(초)ㆍ행인(초)ㆍ당산사ㆍ당목향ㆍ공산인(초)ㆍ익지인(초) 각 3.5근,  백두구(초) 2근,  인삼 0.5근,  익모초 3근,  생강ㆍ대추 각 1근,  원감초 2근.

註) 여자인 것만 기록이 되어있고 혈액형은 빠져있다. 인삼과 백두구는 열이 있은 약재(性熱)이므로 O형의 처방은 아닌 것 같다.


◈ 황달약 겸 위하수, 위장약

  ※ 소황탕 : 과체(瓜蔕)(참외꼭지), 흑반, 인진, 서목태, 맥아, 영사, 건금 각 등분(等分: 같은 양으로) 달여 먹는다.

 

◈ 간디스토마

①고백반(백반을 불에 24시간 구운 것)과 인중백을 혼합하여 환을 빚어 6~7환을 빈속에 복용하라. 또 민어 쓸개를 따뜻한 술에 타서 복용하라. (인중백=오줌의 흰찌꺼기)

 

註) 선생의 처방은 간의 병이라 해서 간약만 쓰는 것이 아니라 5장6부의 약을 골고루 쓴다. 그것은 5장이 모두 상호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각 장부의 균형을 살펴서 위장과 비장 그리고 신장약까지 쓰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간을 보조하는 장부의 균형을 잡아주면서 해독하는 약재를 기본으로 간을 회복시키고 면역을 증가시켜 몸 스스로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게끔 하는 치료법이다.

간암에는 한약이 사약(賜藥)이라고 말하는 의사들이 있다. 그러나 한약은 이처럼 5장6부의 균형을 잡아주면서 병을 회복시키는 첨단 과학요법이다. 올바른 비판과 토론을 통하여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아서 환자의 생명을 돌보는 것은 의사의 당연한 책무이나 스스로의 방법이 최우선인양 아집과 편견에 빠져 우리의 5천년간 축적된 경험치료법인 민간의학과 한의학을 무시하고 환자를 호도(糊塗)하는 태도는 올바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자의 권리를 애초에 말살하는 것이다.


★(간암, 64세 여자. O형. 간경화, 복수ㆍ설사) 다 끝난 거야. 간암이 복수가 찬다면 간은 콩팥이 어머니거든. 그런데 복수가 찬다하면 콩팥이 벌써 잘못된 거거든. 그러면 도와줄 뿌럭지가 말라버리면 죽는 거라. 건 죽을 때에 그렇게 되니까. 간암이 복수 찼다 건 콩팥이 이수도가 제대로 못되는 증거거든. 자연히 사람은 죽게 돼 있어, 그렇게 되면.

그런데 거게다가 죽염을 멕이긴 멕이되 인진쑥을 위주로. 인진쑥 있잖아? 인진쑥에다가 원시호, 천황련, 노나무, 노나무는 자백목이거든 나무목변에 천간신(辛)자. 신씨라고 천간신이 있잖아? 그게 노나무자(梓) 자야. 흰백자 자백목(梓白木)이거든. 자백목 같은 분량을 넣어요. 넣어가지고 거게 석고도 똑같은 양을 그러고(넣고). 민물고동에 민물고동은 오리에 넣어서 고아 먹도록. 오린 중화하는 힘이 강해.

오리 두 마리를 넣게 되면 다른 건 서근반씩 넣어야 해. 인진쑥은 더 많아도 돼. 노나무는 많으면 O형엔 아주 무서우니까 그러게 석고를 넣어야 돼. 석고.

내가 어려서 정신이 좋을 적에 밤에 나가면 28수분야에 계집녀자 여성정이 오리한테 …걸 볼 수 있거든.

오리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어 그러지 천지간에 사람한테 보다 좋은 놈이 식품에는 오이가 꼭 필요해. 오이 먹어 놓으면 소양인들이 공기중에 나쁜 형혹성이 내는 독기가 있거든. 오이 김치를 늘 먹게 되면 그게 풀려요. 그래가주고 사람이 간암이나 신장병 같은 게 안오거든. 우린 거 할아버지들 해 놓은 거 무심코 넘어가거든.

(오리 콜레스테롤) 간이 나빠졌다고 보는 거 사실이지. 간이 잘못되면 모든 정화작용이 중지돼 가는데.

죽염은 그 속에 죽력이라는 건 여러가지 열병 상한 이런 데 필요로 하는 약이야. 중풍에 말도 못하는 데 다 쓰는 약인데. 소금이란 자체는 불순물 싹 제거하면 상당히 좋은 약이오. 죽염 자체가 황토에 생기가 또 있고 송진이 생기가 있고, 송진은 어혈에 근본약이고, 그래서 어디까지나 죽염 속에는 철정(鐵精)도 있지. 또 황토가 보중익기(補中益氣)하는 성분이 들어 있지. 죽력이 중풍(中風) 실언(失言) 모도 그런데 쓰는 약이지. 또 조갈증 당뇨에 근본약이거든. 조갈증에 죽력하고…하고 조갈증 약이다? 높은 산에 부름도 뜨니까 거게 소금 들고 모조리 좋은 약이야.

-----<의약신성 248쪽, 후편 69쪽>


(한 선생 부인 B형 간염)

★간염(肝炎)은 색소병(色素病)이야. 청색(靑色)을 해치는 백색(白色)이 몇%면 간염 오는데 金(白) 克 木(靑)이거든. 백색 제거할라면 청색이 제거되니 못해요. 1년에 數가, 몇% 감(減)해지느냐, 청색이. ★肝 再生시키면 백색은 쫓겨나. 도둑 칼 들어도 동네 사람 와- 나오면 도망가지? 다슬기, 민물고동 흠씬 고면 다슬기 살이 녹아 없어져. 깝데기 딱딱한데 지름 기운 있어 가주고 부착력 있거든, 흠씬 고면 싹 녹아빠져. 고 살이, 파란 살이 녹은 거 고놈이 간에 약이야, 청색손데.

★간이 상해서 황달이 올 때는 인진쑥. 자연의 원리가 생명의 주인공이야. 수시로 차처럼 마시는 게 좋아. 오래 먹으면 당뇨란 흔적이 없는데. 양의학은 돌대가리. 한의학은 엉터리고. 의사는 머리 순 돌멩이 사람의 생명, 얼마나 중한데 그런 돌멩이 가주고 생명 구하나?

<신의원초 131쪽/神藥本草 後篇 169쪽/여시(1-2)108쪽>

★★★허경영 혁명공약 33조[허경영강연]-합본★★★

★이 정치 이대로 두고는 힘들어요. ☞언제고 창업인물을 도우는 세손들이 있어요. 그 거이 없은 적 없어요. 오늘은 뭐이냐? ☞일국이 불신(不信)이거든. 믿게 하는 사람이 누구이냐? ☞군인은..

★★★허경영이 들려주는 에이즈 이야기 (AIDS stroy)★★★

★★★★★☞우리는 지금 의학 고대로 두면 망하게 돼 있어. 종교고 의학이고 정치 뭐이고 고대로 두면 망해.★★★★★

☞★★★계룡산 운 타고 오는 정도령은 그 법이 무서워서, ★창업잔데 창업자는 원래 무섭거든, ★우리가 계룡산 국운 타고 무서운 힘 내놓면 세계가 따르거든.★★★★★

★★★救世主는 自今不遠에 出現하여 德化萬邦 하려니와★★★ 벗이여! 밝은님이 스승되고 부모되어 우리 곁에 왔음이니 일러 구세주요 여래더라. 지구촌 새문명 신인세상을 함께 열어 ..

◆허경영 국민배당제 없인 국민 전부 거지된다!

★★★천재정치★★★

★★★허경영의 2017~2019년 정치 상황 예언★★★

★허경영 정책 재원마련 방안★

★5 돈을 앞세우느냐 사람 구하는 걸 앞세우느냐, 거 효(效)가 딴 판이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