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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腰椎교정법과 四肢 筋骨교정법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21장

21-8 腰椎교정법과 四肢 筋骨교정법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1. 16. 14:55

🌈요추(腰椎) 교정법

요추(腰椎) 척추(脊椎)와 좌골(坐骨)에 연결되어 정기신(精氣神)을 통하는 기로(氣路)이다.

오장육부가 허냉(虛冷)하여 기로(氣路)가 허약(虛弱)하면 하초(下焦)가 허냉하여 고혈압(高血壓)과 저혈압(低血壓)과 독맥경화(督脈硬化)로 중풍(中風)에 고생(苦生)하고 신경통과 관절염과 척추염과 골수염과 골수암에 고생하게 되나 사지(四肢) 교정법(矯正法)에 따라 치료된다.

 

🌈사지(四肢) 교정법

양어깨와 팔과 다리에 정신을 모으고 힘을 주면 견비통(肩臂痛)과 수전증(손을 떠는 병)과 수전풍(손을 흔드는 풍)을 치료하고 다리에 힘을 주고 발끝까지 힘을 주면 하반신의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법이요, 요통(腰痛)을 일체 치료한다. 적당한 운동과 단전(丹田) 호흡법은 신체건강하고 무병장수하나 십대(十大) 교정법을 따라 과로(過勞)를 피하면 건강은 안심한다.

 

🌈근골(筋骨) 교정법

근골(筋骨)에 잠재한 신비(神秘)와 신비를 따르는 기력(氣力)은 백금성인강석(白金性靭强石) 경금속(輕金屬)이요. 적동성인강석(赤銅性靭强石)은 중금속(重金屬)이니 마음과 정신을 모으면 근골에 잠재한 기()가 따라와 합력(合力)하여 정기신(精氣神)이 통일(通一)하니 그때의 호흡은 기식법(氣息法)이나 실은 정식법(精息法)과 신식법(神息法)이다. 상단(上壇)호흡은 소뇌(小腦)이니 정식법(精息法)이요, 중단(中壇) 호흡법은 심장이니 신식법(神息法)이요, 하단(下壇) 호흡법은 관원(關元)이니 기식법(氣息法)이다.

갈비는 하나 하나가 척추에 붙은 사이가 좌왈수골(左曰壽骨)이니 북두성정(北斗星精)이 통하고 우왈명골(右曰命骨)이니 오장육부에 오행성(五行星)의 주기(主氣)인 태백성정(太白星精)을 통하여 인신(人身)과 오장육부에 신기(神氣)로 수호(守護)하니 늑골(肋骨)은 신기(神器), 12()7()이 척추로 통하여 뇌에 연결되니 인간은 오장육부를 위하여 늑골에 정기신을 모으면 자연 늑골은 신비지주(神秘之主). 골육(骨肉)이 미감(味甘)하고 취향(臭香)하니 지령소치(地靈所致), 12장부의 진액(津液)이 합성늑골(合成肋骨)하여 척추를 통하여 전신 골수(骨髓)로 전해지니 척추 골육도 미감취향(味甘臭香)이나 늑골의 다음이다. 그리하여 늑골은 영골(靈骨)이요, 척추골(脊椎骨)은 신골(神骨)이니 인신(人身)의 수명(壽命)의 주재자가 되나니라.

황토 왈 미감취향(黃土曰味甘臭香)하니 인신의 비위(脾胃)는 중앙황토(中央黃土). 늑골과 상련상합(相連相合)하야 황토지령(黃土之靈)을 갈비에 통(通於肋)하고 토미토취(土味土臭)도 갈비에 합(合於肋)하고 오장육부의 주는 비위(五臟六腑之主 曰 脾胃)이니 12장 주미주향(主味主香)이요, 백골지주 왈 늑골(百骨之主 曰 肋骨)이니 늑골은 골육미감취향(骨肉味甘臭香)하며 무병 건강하는 수명의 주(壽命之主), 84천 신의 왕자(八萬四千神之王者)니라.

<신약본초후편 671~672, 밝은님 親筆原稿_醫師如來 3편 정기신 통일 호흡법 2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