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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이지요

21-6 大明의 원료는 水氣中 火氣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21장

21-6 大明의 원료는 水氣中 火氣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1. 16. 14:46

🌈정신과 마음 교정법-6

심장(心臟)은 신장(腎臟) 수정(水晶)과 신장(腎臟)은 심장의 화경(火鏡)으로 정명(精明)과 신명(神明)과 영명(靈明)으로 화성(化成)하니 심이 맑으면(心淨則) 만신(萬神)이 통명(通明)하고 심이 맑지 못하면(心不淨則) 만신이 통하지 않으니 ()의 망상(妄想)과 잡념(雜念)과 마음의 번뇌(煩惱)와 허욕(虛慾)과 해물지심(害物之心)이 어찌 천우신조(天佑神助)를 바라리오. 인간이 성불(成佛)하는 비법(秘法)과 묘()는 자연의 능()이니 인간의 정신과 마음은 숙즉달(熟則達)하고 달즉능(達則能)하고 능즉통(能則通)하고 통즉명(通則明)하고 명즉대각(明則大覺)이니라.

만물(萬物)과 만성(萬性)과 만사(萬事)와 물리(物理)와 성리(性理)와 사리(事理)에 오랫동안 생각(生覺)하면 알아내는 총명(聰明)은 달()한 것이니 달리자(達理者)인 선지식(善知識)이라, 격물치지(格物致知)니라.

부지중에 생각(生覺)나는 것은 통리자(通理者)니 대선사(大禪師), ()중에서 화하는 소()와 소()중에서 화하는 분자(分子)는 자연히 명()하나니 사명이명대명자(事明理明大明者)는 대각자니 우주지명(宇宙之明)과 동일하니 대자연(大自然)이라, 불보살(佛菩薩)이니 우주의 대도(大道)니라. 대명(大明)하는 원료(原料)는 수기중(水氣中)에 화기(火氣)니 즉 분자(分子)를 말함이다.

사람의 정신은 생기(生氣)의 원천이다. 정신력이 극도로 강하면 생기(生氣)는 우주 생물의 생명과 건강을 좌우하는 신통력이요, 정신에 힘이 미치지 못하면 생기와 신비를 해치는 모든 공해는 병마며 병균이라, 자연 변심(變心)하야 망상과 욕심이 발()하게 된다. 정신의 망상(妄想)과 마음의 욕심(慾心)을 교정(矯正)하고 항시 척추(脊椎)와 늑골(肋骨)에 장수(長壽)를 맡은 수골(壽骨)과 행복(幸福)을 맡은 명골(命骨)과 항골(項骨)에 마음과 정신과 전신(全身)에 극도(極度)의 힘을 집중(集中)시키면전신 신경(全身神經)에 온도(溫度)가 증가(增加)하야 기력(氣力)이 강()하야지며 전신에 훈김이 돌게 되는데 그때 매일 자시(子時) 천지정기(天地精氣)와 감로정(甘露精)을 포함(包含)한 자정수(子正水)1홉씩 마시면 정신(精神)은 수기(水氣)와 수정(水精)의 힘으로 상쾌(爽快)하야 정신이 통일(通一)하는 묘법(妙法)이요, 불로장생(不老長生)하는 신술법(神術法)으로 영문(靈門)을 통하게 된다. 인시(寅時)에 생기색소(生氣色素)와 신비색소(神秘色素)기식법(氣息法) 호흡(呼吸)으로 흡수(吸收)하야 천지간(天地間) 육갑도신(六甲都神)의 능통력(能通力)이 나의 마음과 정신의 힘으로 자연히 화()하나니라.

<신약본초후편 669~670, 밝은님 親筆原稿_醫師如來 3편 정기신 통일 호흡법 2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