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27-14 광명분자의 접선 장소는 靈力 본문

신약본초 전편/신약본초 제27장

27-14 광명분자의 접선 장소는 靈力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5. 2. 26. 15:37

◈분자가 이뤄지면 이놈이 어디로 가느냐? ★위대한 영력 속에 조명하는 거, 그것도. ☞위대한 영력을 자꾸 따라가는 거이 광명분자라. ◈태양에서 오색소가 광명분자를 이루면 ※그 분자 접선장소가 영력이야. ※그 위대한 영력에 와서 접선해요. 접선하면 거기서 다 합성돼요. ➜거 백% 합성되면 대각자(大覺者)고 백% 합성 못되면 각(覺)은 해도 대각(大覺)까지 못돼. 이러면 통(通)한 사람하곤 달라. 통한 사람은 조끔 떨어져요. 광명색소에서도 있고 음파선속에도 음파분자 속에도 있어요. 그래서 ▶통했다는 거하고, 각했다는 거하곤 아주 별도의 세계요. 전연 관련이 맺어지지 않아요.

◈각(覺)이라는 건 전부 광명분자라. ★광명분자가 백%냐 70%냐 이것뿐이야. ☞여기에서 한계점이 완전히 끝나는 거요. ◈백%에 갔다면 하늘님보다도 못하다고 하지 않는다, 같다고 자신할 거요. ※석가모니 같은 이는 천상천하유아독존(天上天下唯我獨尊). 건 내가 하늘님보다 높다. 그건 뭐이냐? 광명분자가 백%에 달하면 공간에 올라가도 그 이상 밝은 영력은 없고, 지하에 내려와도 그 이상 밝은 영력은 없으니 거 유아독존자라. 이래서 독존자가 오는데.

나는, 그런데 그 양반이 그때에 나하고 같이 살았느냐면 그게 아니야. 오늘에 와서 나하고 같이 살면 그 양반이 나보다 앞서서 이런 이야길 다할는지도 몰라요. 그렇지만 그때엔 그 양반하고 나하고 같이 있어도 나는 아무 소리도 못했을 거다. 왜 그러냐? 그 시기는 그런 말 할 수 없어. 이런띠[요즘과 같은] 시설이 전연 없고 이런 모든 유통을 할 수 있는 제도가 돼 있질 않아요. 그래서 어느 정도 성인(聖人)도 여세추이(與世推移)라고 어느 정도 과정에서는 통하는 거라.

그래 내가 지금 ◈광명분자의 접선장소가 어디냐? 위대한 영력이다. 그건 위대한 영물 속에는, 가서 접해요. ★건 접선인데, 접하는데. ▶그 사람은 내생(來生)에는 대각자라. 건 나면 천상천하유아독존(天上天下唯我獨尊)이라고 하는 대각자라.

그러고 광명색소가 안구를 통하는데 그거이 음파선 분자세계와 같이 돼 가는 사람이 있어요. 건 뭐이냐? 용(龍)이 영물인데 그 영력에 조명하든지 사자나 호랭이 영력, 이무기 영력에 조명하면 그것도 각(覺)은 안 되나 통(通)하니까 상당히 밝은 지혜를 얻을 수 있어요. ◈밝은 지혜라는 건 각에서 오는 거고, 통에서 오는 건 차이점이 있겠지. 이래서 이런 세계가 사람한테는 종말이, ◈용이나 이무기나 사자나 호랭이나 종말은 사람 세계에 와 가지고 빛나는 거요. 사람 세계에 오지 않고는 빛나지 않아요. 땅속의 지렁이도 마찬가지고.

그래서 ◈이 좋은 세계가 이뤄지는 법은 어디까지나 종말이 사람이라. 사람은 종착역이라. ➜모든 생물세계에서 산삼이 사람으로 와도 종착역, 또 큰 소나무 느티나무 은행나무가 사람으로 와도 종착역은 사람이 된 후엔 거게서 끝나. 그래서 내가 어려서, ☞인간은 모든 생물세계의 종착점이구나 하는 걸 분명한 이야길 할라면 지금은 머리가 어두워서 자꾸 잊어버려서 아는 건 말하고 모르는 건 잊어버려 못하고 이렇게 되지만. ★거 완전히 사람의 세계는 생물세계에서 종착역이라.

<神藥本草 877쪽~87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