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7-20 ★★요통ㆍ폐암에 신비한 기압술★★ 본문

신약본초 전편/신약본초 제7장

7-20 ★★요통ㆍ폐암에 신비한 기압술★★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9. 20. 12:01

이 건강에는 첫째 기압이 있어요. 첫째 기압이 뭐이냐? 이 숨쉬는 건 상생(相生)이라. 이 공기는 수분이 근본이야. 그래 코에서 들어가는 건 수분이 근본이기 때문에 상생의 원리이고 건강은 기압법이라. 기압법은 양기(養氣), 기운을 양하는 거. 이건 뭐이냐? ★【어깨가 심장부라.】 거 수화(水火)야 상생은 수(水)고 상극(相剋)은 화(火)라. 그러면 ➪①어깨는 심장부에 매여와서 어깨에다가 자신이 할 수 있는 한도 내의 힘을 줘라 그거요.

그러면 척추가 완전무결하게 곧아지는 건 뭐이냐? 이 젖가슴이라. ②젖가슴에 또 힘을 준다? 그러면 ★【어깨의 바로 밑은 폐기(肺氣)이고 폐장 기운이 돌아요.】 그러면 화극금(火剋金)이라. ★【또 젖가슴은 간이라,】 금극목(金剋木)이라. ☞《이 저항력은 기압술이라. 어느 장부의 힘을 모으게 되면 그 장부를 이길 수 있는 장부가 또 생겨나요. 폐가 좋아지면 간이 나빠지니까. 간이 폐를 이길 수 있는 힘이 나오니까 상대가 되는 거라. 상대의 원리는 건강법이라. 그게 기압술이라. 그게 상대의 원리인데.

그러면 ③그 다음엔 또 비(脾) 목극토(木剋土). 그러면 ★【젖가슴 아랜 토(土),】 ④그 아랜 콩팥, ⑤또 다시 수극화로 올라가. ⑥이러면 어깨하고 젖가슴 허리 여기에 힘을 잔뜩 주고 있으면 이 젖가슴에 힘을 많이 주고 있으면 먹은 게 체하느냐 하면 안 체해. ⑦먹을 때 언제고 어깨하고 젖가슴에 힘을 주고 먹으면 척추가 곧고 척추에 붙은 갈비가 제자리에 섰는데, 이런 사람이 먹은 거이 체하며 소화불량이 오느냐? 건 절대 있을 수 없는 말이야.

그래서 ⑧기압이 건강법인데 이건 상극이라. ⑨호흡은 생명을 유지하는 상생법이고 ⑩기압은 건강을 유지하는 상극법이고. 그래서 이 원리를 이대로 지키는 덴 해(害)가 없을 거요.

내가 오늘까지 혹 허리 아프면 허리에 힘을 줘 봐요. 지금도 힘을 줘 보면 하루나 이틀 그렇게 허리에 정신 들여서 힘을 좀 주면 싹 나아. 그 후엔 무슨 맥을 놓고 또 며칠 있어도 괜찮아. 또 그러고 신경은 허약하니까 맥을 놓고 있다가 또 허리 아프면 그렇게 하면 또 정상회복이 와. 그러니까 젊은 세대에 요통병을 앓는다. 이거이 답답한 이야기지?

또 여기에 왔는가 모르겠어요. ⑪폐암으로 죽을 때 그 법을 쓰니까 한 달 안에 완치돼요. 그런 사람들이 있어요. 거 내가 왔다는 말 들으면 올 거요, 이런데. 그게 우리나라에 한 사람이 아니고. 위암으로 죽는데, 위암 시초는 되겠지. 이건 죽는다는 말 듣고서 마지막으로 돌아가다가 날 만났는데, 거 한번 마지막으로 해나 봐라.

그래 하는데, 어깨 젖가슴에 아랫배까지 죽어 가는 힘을 쓰면서 앉아 견디니까 자동적으로 스루스루 물도 넘어가고 내려가더라 이거야. ☞《체하는 건 기(氣)야. 체기(滯氣)라고 불러, 체기. 기가 맥혔다 이거라. 기가 맥히면 음식물이 안 내려가고 걸려. 그래서 기운을 보강시키면 자동적으로 뚫려져.》 그래서 내가 그렇게 많은 사람 시켜 보고. '결핵요양소'에 내 말을 듣고 고대로 하면 되겠지마는 미쳤다고 욕할 걸. 세상하곤 딱 끊어 버려. 나, 세상하고 딱 끊어 버려 그러지.

<神藥本草 前篇 245쪽∼24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