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13-3. ◈오리와 명태 본문

신약본초 3/제13장. 영지선 분자는 토성 분자에서 화해

13-3. ◈오리와 명태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6. 8. 21. 10:13

(인산) ..... 뇌는 이상이 와 있어. 그러니까 그 청색 난반 있잖아? 그거 외에는 살릴 방법이 없어. 아직은 뭐 죽을 때가 아니니까 살 수 있어. .....(테이프 끊김)

..... ### 폐에서 시작되는 거 있어요. 그런데 그걸 아초에 어디서 오든지 쉽게 낫는 건 우리나라 집오리 같은 거 삶아 먹는 게 제일 빠르고, 그 금방 나아요. 아무 늑막이래도. 그런데 그런 좋은 약을 안 쓰면 아무리 다른 약은 좋다 해도 건 늑막에 좋은 약이 ## 사향 우리나라에 좋은 거 많아요. 이런데 그런 약을 써도 후유증은 좋지 않은 후유증이 와요. 그 오게 돼 있어요. ☞오릴 고아먹으면 기관지고 폐고 완치돼 가지고 그런 건 후유증이 전연 없어요.

근데 우리나라엔 제일 흔한 게 집오린데 그런 좋은 약을 두고도 병을 못 고치고, 또 여게 ☞연탄독에 숨 넘어갈 적에 마지막 좋은 약은 동해산 마른명태인데, 건어. 우리나라엔 그걸 아직도 안 써요. 독사한테 물려 숨넘어갈 적에 부어서 의식이 없을 때에도 그 명태 고아서 한 사발만 먹으면 벌써 일어나 앉아서 숨이 편해요. 그래도 말을 안 들어요. 내가 해방 후에 탄독에 죽어가는 사람을 내 손으로 명태를 삶아서 이웃에 사람이니까 갖다 지키고 앉아서 빨리 먹어라 해서 낫는 걸 보고 그 사람들이 신비하다고 하지 다른 사람한테 보내면 안 먹어요. 명태 같은 거 삶아먹고서리 죽을 사람이 나으면 죽을 사람이 어디 있느냐 하는 정도요.

여게 저 촌에 나가면 작년도에 아 재수 없어서 독사한테 물렸는데 그 처녀애가 대학을 댕기는 애라. 제깐에는 현대 여성의 하나라고 생각하는 애들이야. 그런데 저어 외숙모는 옛날 사람인데, 무식하다. 그 가족은 나를 신으로 알고 있는데 독사한테 물려서 지금 위급하다고 하니까 급하게 저어 외숙모가 .....

  神藥本草3 제13장. 영지선 분자는 토성 분자에서 화(化)해 中에서, 28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