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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 영천 개발법③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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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1) 영천 개발법③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6. 4. 14. 11:54

     31-1) 영천 개발법③

  영천(靈泉)은 즉 관원혈(關元穴)이니 소장지모(小腸之募)이나 실은 명문요혈(命門要穴)이다. 영약 애엽(靈藥艾葉)으로 단전(丹田)을 뜨면 첫째 전생 임종시의 체내의 영천(靈泉)이 금생모체태궁(今生母體胎宮)에 부정모혈(父精母血)을 따라 영선판도(靈線版圖)를 이룰 때, 입태시(入胎時)의 모체태궁온도(母體胎宮溫度)가 25도일 경우에는 하복부가 냉하고 모태가 허약하여 영중(靈中)에 수(壽)를 맡은 정(精)과, 명(命)을 맡은 신(神)의 주성분 및 주기질인 백금성분 미달로 30세 전후하여 수(壽)는 단명하니 선천온도(先天溫度)가 미달하나 인간의 지혜로 신의 묘기를 순리하여 후천적으로 완전히 보강할 수 있다. 보강법은 단전구법(丹田灸法)이다. 수(壽)와 명(命)은 사주와 관상에 드러나니 25세 무렵부터 단전을 구(灸)하여 매년 처서절(處暑節)에 5분 이상 타는 뜸장을 2백장씩 뜨면 5년간에 1천 장을 뜨게 된다. ①1천장에서 오는 온도와 화상으로 오는 통증과, ②강자극으로 오는 신경보강과, ③화기로 오는 온도에서 신기(神氣)와 정력과 영도(靈度)의 고강(高强)으로 단전호흡은 자연 도태(道胎)와 사리(舍利)가 시작하고 전류의 신기와 영력과, 공기의 정기와 영력(靈力)을 강하게 흡수하여 ⑥자연히 수(壽)를 증강하니 장생의 변화가 생긴다.

  공기는 애화(艾火)의 화기(火氣)와 온도를 따라 양기와 음기가 원기로 화하여 순환하고 수승화강(水昇火降)하여 정신의 기억력이 증강하며 전류는 애화의 화력을 따라 신기와 영력(靈力)으로 화(化)하며 영도(靈度)를 따라 영명(靈明)하는 등촉(燈燭)인 전구(電球)로 변화한다. ★뜸으로 이루어지는 신묘(神妙)는 심장(心臟)과 심포락(心包絡)에서 음전(陰電)이 화하고 삼초(三焦)와 소장(小腸)에서 양전(陽電)이 화하여 명문(命門)과 신장(腎臟)에 이르면 영전류(靈電流)가 영락(靈絡)을 이루니 일명 경락(經絡)이요, 신경(神經)과 영락(靈絡)은 음양선(陰陽線)이다. 신경(神經)과 영락(靈絡)은 모공(毛孔)과 호흡으로 통하는 공기와 전류의 음파선(陰波線)이 합류하여 신전류(神電流)로 화(化)하여 기(起)하니 심장에 이르면 전신을 통하여 뇌에서 상합하면 우주의 대명(大明)을 이루는 신전(神電)과 영전(靈電)으로 화한다. 신전(神電)은 심장과 심포락(心包絡)을 위주로 하여 육부를 통하여 수정궁인 소뇌에서 좌선(左旋)하는 신경이요, 영전(靈電)은 위장과 명문을 위주로 하여 오장을 통하여 수정궁인 소뇌에서 우선(右旋)하는 영락(靈絡)이다. 정신이 영명(靈明)하면 우주의 비밀은 정신에 비추고 정신에 조명한 비밀은 마음에 비춘다.

  마음은 칠신(七神)의 비장처(秘藏處)요, 우주의 조명경(照明鏡)이다. 칠신상통(七神相通)의 마음은 거울과 같으니 거울은 유리(琉璃)에 수은을 첨부하면 조명경(照明鏡)이다. 칠신(七神)은 유리(琉璃)와 같고 마음은 수은과 같다. 유리에 수은이 완전하면 명경이요, 수은이 부족하면 부족을 따라 천차만별이다. 인간의 마음도 하우자(下愚者)와 일반인과 숙자(熟者)와 능자(能者)와 달자(達者)와 통자(通者)와 각자(覺者)와 대각자(大覺者)의 차이는 천차만별(千差萬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