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7-4.1 人類의 健康및 國益을 爲하여 본문

신약中心(+구세신방+우주와신약) /신약(神藥)의 세계

7-4.1 人類의 健康및 國益을 爲하여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2. 12. 14:10

  5. 人類의 健康및 國益을 爲하여         

<우주와 신약 218쪽>

  人間은 健康之人도 四十以上은 更年期라. 體中에 死血이 炎化하여 病根이 徐徐히 싹트나니 만일의 豫防法을 잊지 말라. 藥物로 補氣補陽하며 補血補氣하니 補氣則山蔘이오, 補血則 鹿茸이니 先世賢人은 山蔘栽培와 鹿場을 장려하면 其後孫에 身弱病苦之患이 何有리오? 今日에 이르러 不得已하여 吾는 無病健康하고 不老長生하는 法을 千辛萬苦할지라도 不可避하니라.

  今日이라도 國力, 民力을 總動員하여 名山適地에 鹿․熊․麝를 人工飼育하며 山蔘을 無限生産하면 後孫에 今日과 같은 國民의 不幸之故 病魔는 깨끗이 潛跡하게 되리라.

     9. 암약재(癌藥材) 생산으로 세계의 경제대국 이룩!    

<구세신방 98쪽>

  사람이 아무리 건강해도 40세 부터는 갱년기(更年期)이므로 체내의 죽은피가 담(痰)으로 변하여 온갖 병의 뿌리가 서서히 싹트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보양(補陽)은 기운을 보(補)해 주는 것이고, 보음(補陰)은 피를 보(補)해 주는 것이다. 기운을 보해 주는 것으로는 산삼(山蔘)이 가장 우수하고, 피를 보해 주는 것은 녹용(鹿茸)이 최고다. 

  선세(先世)의 현인(賢人)들이 만약에 산삼을 재배하고 사슴목장(鹿場)을 장려했다면 후손들이 어찌 몸이 약하고 병고(病苦)에 시달리는 일이 있겠는가. 이제 필자는 무병 건강하고 불로 장생하며 나아가 국익(國益)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이 있음을 밝히고자 한다. 독자들은 이것이 비록 단시일내에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하더라도 대한민국의 장래를 설계한다는 차원에서 이제라도 국력과 민력을 총동원하여 깊은 산과 골짜기 적당한 곳을 설정하여 사슴과 곰, 사향노루 등을 인공으로 사육하며 산삼을 무한으로 생산하면 자손 만대에 후손들을 온갖 병마로부터 구원할 수 있음은 물론 나아가 대량 생산으로 인한 국부(國富)도 이룩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이다. 

  山蔘ㆍ鹿茸이 極貴한 今日에 있어서는 同胞들은 結心하고 四十부터 春秋로 나누어 春分과 立秋에 灸中脘 五百壯하고 關元五百壯하며, 足三里도 兩穴에 五百壯式 灸하고 六十後는 各 千壯을 灸하면 死血病菌과 氣弱病魔에 勝勝長久 千年壽하리라.

  身體의 外傷은 病菌이 外部로 侵入하나 灸하면 血中病菌이 火毒의 殺菌과 火力의 引力으로 化膿하여 生血淸血하니 和色이 玲瓏하며 不老長壽하나니라.

  산삼과 녹용이 귀한 지금과 같은 때에는 온갖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질병을 미리 억제함과 동시 건강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뜸이다독자 여러분은 결심하고 40세부터 봄과 가을로 나누어 뜨라. 봄에는 춘분(春分)부터 가을에는 입추(立秋)부터 중완혈(中腕穴)을 5백장을 뜨며 관원(關元)에도 5백장, 족삼리(足三里)의 2혈에도 각각 5백장씩 모두 1천장을 뜨고, 60세후부터는 각각 1천장씩을 뜨라. 죽은피가 모이면 병균이 되고, 기력이 약해지면 또한 병이 생기는데 뜸을 뜨게 되면 맑은 피가 늘어남과 동시, 병균은 궤멸하므로 무병 장수할 수 있다. 

  다시 말해 핏속의 병균은 뜸을 뜨면 화독으로 살균되고 화력의 인력으로 고름이 되어 생혈청혈(生血淸血)하니 사람의 화색이 영롱하며 불로 장수하게 되는 것이다.

  柒木(옻나무)은 歲星精으로 化生하고 天罡星精을 應하니 毒氣는 生氣로 化하여 以毒攻毒하고 生氣로 萬病通治하며 救命活人하고 無病長壽하나니라.

  土産柒은 色素를 永久保存함에 最先이니 萬古不腐不敗不變之色也라. 故로 人身에 色素保存하며 腐敗防止治療에도 仙藥이니라. 그리고 山蔘은 硬筋强骨之王者니라. 然이나 모두 極貴物로 許多한 癌病을 治療하기엔 너무도 不足하다.

  韓國은 山岳이 十分之九를 차지하니 柒栽培와 山蔘栽培에 適地이며 鹿․麝의 牧場으로도 最適地이다.

  옻나무는 세성정(歲星精)으로 화생하고 천강성정(天畺星精)을 응했으므로 독기는 생기로 화하여 이독공독(以毒攻毒)하고, 생기는 만병 통치하며 구명 활인하고 무병 장수한다

  토산 옻나무의 진(津)은 색소를 영구히 보존함에 최선이니 만년가도 부패하지 않으며 변하지 않는다. 따라서 사람 몸의 색소를 보존하고, 부패를 방지하고 온갖 질병치료에도 선약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산삼은 근육을 강하게 해주고 뼈를 단단하게 해주는데 최고이다

  그러나 이 모두가 극히 귀한 물건이니 허다한 암병을 치료하기엔 너무도 부족한 실정이다. 우리나라는 상공(上空)에 인삼등 약성색소(藥性色素)가 충만하고 토질좋은 산악이 10분지 7을 차지하므로 산중은 옻나무와 산삼 재배에 최고의 적지이며 사슴과 사향노루의 목장으로도 적지이다. 

  然이나 祖先의 無能과 無遠慮로 于今神藥이 極貴하며, 七十二年間을 人類의 無病長壽의 秘法을 알고 있는 人中孤客 愚의 心中所願도 好事多魔로 不成하니, 千秋萬代에 解怨을 爲하여, 今日에 孤客은 無智無能한 祖上을 免하기 爲하여 不得已 此書를 執筆하노라. 愚者의 秘傳은 後生萬代의 救世秘法으로서 衆生에 明鑑이 되리니 天下諸賢은 後生을 爲하여 捨我濟衆之心을 奮發하여 人人天使가 되기 바라노라.

  이렇게 약재 생산여건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선조(先祖)의 무사안일 주의와 먼 장래를 내다보는 긴안목의 결여로 지금에 이르러 신약(神藥)이 극히 귀한 것이다. 

  인중고객(人中孤客)인 우(愚)는 73세의 나이 되도록 온 인류의 무병장수 비법(秘法)을 알고 있으면서도 시대적 환경장애에 부딪쳐 뜻을 퍼지 못했다.

  또한 한국만이 지닌 기후 및 토질의 특수성을 최대한으로 이용, 세계속의 유일한 암약(癌藥) 생산국가로써 세계의 경제대국을 이룩치 못하고 아직껏 개발 도상국을 면치 못하고 있음이 못내 안타깝다. 

  이 고객(孤客)은 인류의 무병과 조국의 경제부강을 이룩하는 한편 지금 세대가 후손에 긴안목이 없는 조상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나의 아는 바를 서술하는 것이다. 

  전성(前聖)들이 일찍이 밝힌 바 없었던 내 의술의 경지는 천세 만대의 구세 비법(救世秘法)으로 중생의 명감(明鑑)이 되리니 천하의 제현은 후생을 위하여 사아 제중(捨我濟衆)의 마음을 분발하여 인인천사(人人天使)되길 염원하는 바이다

  今日은 神藥이 極貴한지라, 地球上에 大衆을 爲하여 于先應急策으로 五大洋海水로 縮小한 胡鹽으로 竹鹽을 製造하여 장을 담아 三年만 되면 腹中의 萬病通治藥이 되나니라.

  오늘날에는 신약(神藥)이 극히 귀하므로 지구상의 대중(大衆)을 위하여 우선 응급책으로 몇가지를 소개한다. 

  오대양(五大洋)의 바닷물을 축소한 호염(胡鹽)으로 대나무소금(竹鹽)을 제조하여 이 죽염으로 장을 담아 3년을 묵히면 이장은 뱃속의 모든병을 치료하는 약이 된다

  西海岸 干潟地에 群星精과 地中火氣와 鑛石物精이 上通하는 海精을 含有한 泥土를 蓮池에 二尺以上을 깔고 鮒魚와 鰍魚를 기르면 藥用으로 使用하나니, 越尺짜리 鮒魚의 腹中에 竹鹽一兩과 白礬一兩半을 넣고 燒灰存性時에 作末하여 胃潰瘍에 一錢半을 決明子茶에 調服하고, 消化不良에는 一錢半을 生薑五錢과 元甘草一兩을 달인 茶에 調服하며, 腹中萬病을 百方實驗하여 治療하라. 外傷과 腫處에도 仙藥이다. 그리고 鰍魚는 痔疾方 製造法대로 하라.

  우리나라 서해안 간석지(干潟地)의 군성정(群星精)과 땅속 화기(火氣)와 광석물정(鑛石物精)이 서로 통하는 해정(海精)을 함유한 진흙을 연못에 2자(二尺)이상 두껍게 깔고 붕어와 미꾸라지를 기르면 약으로 쓰인다

  월척(越尺)짜리 붕어의 뱃속에 대나무소금(竹鹽) 2냥(二兩)과 백반(白礬) 2냥반을 넣고 구워서 재만 남은것(燒灰存性)을 분말하여 각종 위장병과 외상(外傷) 종처등에 쓴다. 

  위궤양(胃潰瘍)에는 위의 가루 1돈5푼을 결명자(決明子)차에 복용하고, 소화불량에는 생강 5돈과 원감초(元甘草) 1냥을 달인 차에 1돈을 타서 복용하며 뱃속의 만병은 백방으로 실험하여 치료하라. 외상과 종처에도 선약(仙藥)이다.

  그리고 미꾸라지는 치질방에 있는 제조법 참조할 것. 

  西海岸 干潟地는 家鴨을 飼育하기에도 最適하니(동해안과 달리 흙탕벌로 되어 있고 또 바다에는 癌을 治療하는 藥性分이 內在하기 때문이다.) 家鴨에 前記藥物(第一部 第一章 參照)을 飼料로 하여 飼養하면 곧 三寶注射와 五核丹의 原料가 되나니 이는 國益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

  서해안 간석지는 집오리를 사육하기에 최적지이다. 왜냐하면 서해안은 동해안과 달리 갯벌이 넓을 뿐만 아니라 이 바닷물에는 암(癌)을 치료하는 약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집오리를 전기(前記)한 약물[오핵단(五劾丹)제조법 참조]을 사료로 하여 기르면 곧 삼보주사(三寶注射)와 오핵단의 원료가 되므로 서해안 집오리 사육은 국익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다. 

  그리고 옻나무(柒木)는 癌病의 神藥인 五核丹을 製造함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藥材이다. 곧 各種藥物의 最善의 飼料가 되기 때문이다. 例를 들어 白頭山 鹿茸과 江原道産 鹿茸은 藥效에 있어서 그 差異가 매우 크니, 이는 곧 江原道에는 옻나무와 淫羊藿 및 山蔘․紫草가 많아 그것이 鹿茸의 좋은 飼料가 되기 때문이다. 智異山에도 산내와 마천에 옻나무와 淫羊藿 및 山蔘․紫草가 많기 때문에 그 鹿茸이 아주 仙藥이다.

  또한 옻나무는 암치료의 신약인 오핵단을 제조한는 데에 빼놓을 수 없는 약재이다. 

  그 이유는 각종 약물을 만드는 최선의 사료가 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백두산사슴의 녹용과 강원도산(産) 녹용은 약효에 있어서 강원도산이 훨씬 우수한데 이는 곧 강원도에는 옻나무와 음양곽(淫羊藿), 산삼, 자초(紫草) 등 약초가 많아 그것이 녹용사슴의 좋은 사료가 되기 때문이다. 지리산에도 산내와 마천에는 옻나무, 음양곽, 산삼, 자초등 약초가 많다.

  노루피도 白頭山 노루와 다른 것은 그 飼料 관계 때문이다.

또한 노루肝은 눈이 밝아지는데 神藥이나 옻나무와 淫羊藿이 없는 곳에 사는 노루는 老年에 노루肝을 服用해도 별로 효과가 없다. 그러나 江原道나 智異山의 노루肝을 服用하면 눈이 밝아지는데 平生토록 아주 神秘한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옻나무가 있는 곳에는 山蔘도 더욱 特效가 있고, 그밖의 모든 藥草도 他産之草에 비해 其效力이 越等하다. 麝香노루도 옻나무를 뜯어먹고 살므로 옻나무가 없는 지역의 麝香노루와는 그 效力에 越等한 差異가 생긴다.

  노루피도 백두산 노루와 다른 것은 그 사료 때문이다. 또한 노루간(肝)은 노년에 눈이 밝아지는 데 신약(神藥)이나 옻나무와 음양곽이 없는 곳에 사는 노루는 별로 효과가 없다. 그러나 강원도나 지리산의 노루간을 복용하면 눈이 밝아지는 데 평생토록 아주 신비한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옻나무가 있는 곳에는 산삼도 더욱 효과가 있고 그밖의 모든 약초도 타산(他山)의 풀에 비해 그 효력이 월등하다. 사향노루도 옻나무를 뜯어먹고 살기 때문에 옻나무가 없는 지역의 사향노루와는 그 효력이 상당한 차이가 나게 된다. 

  옻진은 곧 최고의 防腐劑이며 殺虫劑이다. 그러므로 가구에 칠을 하면 萬年을 가며 菌이 生하지 못한다. 만일 五核丹에 옻약이 빠진다면 癌病은 根治될 수 없다. 그러므로 五核丹에 乾柒皮로 爲主하니, 옻은 곧 防腐劑라 癌菌이 再發할 수 없고 또한 色素도 枯渴되지 아니한다. 그리하여 胃臟에는 消化劑가 되며, 肝에는 瘀血藥이 되어 炎症을 다스리고 心臟에는 淸血劑가 되어 心臟病을 다스리고, 肺에는 殺虫劑가 되어 結核菌이 滅하니 곧 肺病藥이 되며, 콩팥에는 利水道藥이 되어 腎臟病의 神藥이 된다.

  옻진은 곧 최고의 방부제며 살충제이므로 가구에 칠을 하면 만년을 가도 부패하지 않는다. 만일 오핵단에 옻약이 빠진다면 암병은 근치될 수 없다. 그러므로 오핵단은 건칠피로 위주하니 방부제인 옻은 암균이 되살아날 수 없고, 또한 색소도 고갈되지 않는다. 따라서 옻은 위장에는 소화제가 되고, 간에는 어혈약이 되어 염증을 다스리며, 심장에는 청혈제(淸血劑)가 되어 심장병을 다스리고, 폐에는 살충제가 되어 결핵균을 멸하며, 콩팥에는 이수도(利水道)약이 되므로 오장병(五臟病)의 신약(神藥)이 된다. 

  그러므로 옻은 五臟六腑와 全身神經痛 및 關節炎, 皮膚病에 까지도 仙藥이 된다.

이는 곧 옻나무에 海風의 水精의 힘과 靈界色素의 힘과 水火之精의 神妙와 天上日月星之精과 黃土의 甘性으로 癌藥이 造成되기 때문이다. 이를 通해 볼 때 옻나무는 國益과 直結되는 매우 神秘한 藥材라 할 수 있겠다.


  그러므로 옻은 오장 육부와 전신의 신경통 및 관절염 피부병 등에 선약(仙藥)이 된다. 이는 곧 옻나무에 해풍(海風)의 수정(水精)기운과 영계 색소(靈界色素)의 힘과 수화지정(水火之精)의 신묘(神妙)와 천상의 일월성지정(日月星之精)과 황토의 감성(甘性)으로 암약이 조성(造成)되기 때문이다. 이를 종합해 볼 때 옻나무는 국익을 크게 신장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약재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