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22-2 神은 극선자(極善者)를 돕고 宇宙는 佛靈의 光明 속에 존재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22장

22-2 神은 극선자(極善者)를 돕고 宇宙는 佛靈의 光明 속에 존재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1. 18. 14:40

인간 세상에서 대효자(大孝子)나 대열녀(大烈女)는 그 정신통일의 힘으로 사후에 산신(山神)으로 신위(神位)를 얻으면 산왕대신(山王大神)이다. 이는 지공무사(至公無私)하야 극선자(極善者)를 성불(成佛)하도록 승천이신조(承天而神助)한다. 산중 용소(山中龍沼)에 미물(微物)도 신룡(神龍)이 되도록 보호(保護)하고 신조(神助)하니 ()은 극선자를 보조(補助)하나니라.

마왕(魔王)은 만촉(萬燭) 이상이다. 산신(山神) 중에서 태산신(太山神)은 만 촉 이상의 광명(光明)이고 소산신(小山神)은 천 촉(千燭)이상이다.

인간 중에도 최하우자(最下愚者)는 반 촉(半燭) 이하의 광명으로, 신경(神經)의 전신광명(全神光明)도 완전(完全) 미달자(未達者)가 허다하고 일반 사람의 신은 광명이 일 촉(一燭)에서 천 촉(千燭) 사이다. 천촉광명(千燭光明)은 현인(賢人)의 영()이오 만 촉 광명(萬燭光明)은 성인(聖人)의 영()이다.

우주 광명은 태양광명이며 우주는 불령(佛靈)의 광명 속에 존재한다. 오대주(五大洲) 각 주에 태양광명(太陽光明)이 있다. 그 사이의 뭇별 중엔 빙세계(氷世界)와 소화구체(小火球体)인 세계가 허다하다. 설중효명(雪中曉明)과 같은 미명(微明)의 음광(陰光)은 우주 동서남북 오대주의 태양광(太陽光)이 미달(未達)하는 공간에 연속해 있다.

인간이 사는 세계 지구(地球)는 남섬부주 환희세계(南贍部洲 歡喜世界) 보승존여래불(普勝尊如來佛)이다. 그 외는 북구로주(北俱盧洲) 무우세계(無憂世界) 부동존여래불(不動尊如來佛)이며 동승신주 만월세계(東勝神洲 滿月世界) 약사유리광여래불(藥師琉璃光如來佛)이요, 서우하주(西牛賀洲) 극락세계(極樂世界) 아미타여래불(阿彌陀如來佛)이며 중방주 화장세계(中方洲 華藏世界) 비로자나여래불(毘盧慈羅如來佛)이다.

오대주 각 세계의 화산(火山) 분출(噴出)로 인해 분화구(噴火口)에서 계속 나오는 산진량(散塵量)이 수없이 많은데 이 우주진(宇宙塵)은 분산(分散)하야 그중에서 일부가 태양광선(太陽光線)에 합류(合流)하야 지구진(地球塵)인 색소(色素) 유별(類別)로 분류(分類)하야 분자(分子)로 화성(化成)한다.

이렇게 하여 지구 생물이 생겨나고 더욱 번영(繁榮)한다. 버들 속에서 송백목(松柏木)은 버드나무의 호흡하는 색소를 흡수하야 체질 개선(體質改善)과 본성개화(本性開華)로 성()과 질()이 완전 개조(完全改造)된다. 그리하야 지상 생물은 서로 색소를 흡수하야 수만 종(數萬種)의 생물이 계속 번식(繁殖)하나니라.

<신약본초후편 679~680, 밝은님 親筆原稿_醫師如來 1편 신계 소식(神界消息)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