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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인방108.2.6 우주의 광명 이끄는 와선법(臥禪法) 본문

우주와신약中心 후편,(+구세신방+신약) 2/활인방108 ★★불로건강(不老健康)을 위한 뜸법(灸法)★★

활인방108.2.6 우주의 광명 이끄는 와선법(臥禪法)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3. 8. 27. 11:18

<신약/의론/제25장 영구법의 신비 322쪽>

7) 우주의 광명 이끄는 와선법(臥禪法)

   앞서 쑥뜸을 통해 삼매(三昧)의 법열(法悅)을 얻고 마침내 우주의 진리를 대각, 성불(成佛)하게 되는 과정3단계로 나누어 대략 설명했다.

  이제는 쑥뜸으로 일체의 번뇌 망상을 여의고 성불할 수 있는 원리의 일단을 밝혀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참선(參禪)을 좌선(坐禪)이라고 하는데 쑥뜸을 통한 수선(修禪)은 와선(臥禪)이라고 할 수 있다. 선방(禪房)에서의 수선(修禪)이 앉아서 하는 것임에 비해 쑥뜸의 선(禪)은 누워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의 신경은 우주의 광명, 즉 깨달음의 빛이 체내로 전달될 수 있는 전선(電線)이다. 따라서 신경이 극도로 발달하게 되면 이를 통해 우주의 광명을 되찾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신경의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갖가지 수행 방법이 등장하게 되는데 쑥뜸의 와선법(臥禪法)은 빠른 기간 안에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결실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쑥뜸은 ❶고열(高熱)의 강자극과 ❷화독(火毒)의 심한 고통을 통해 인간 내부(內部)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일체의 번뇌 망상을 제거해 준다. 다시 말해 뜸불의 커다란 고통 앞에서는 털끝만한 번뇌 망상까지도 일어날 틈이 없는 것이다.

「하단(下壇)의 도(道)」가 이루어질 때 즉 쑥뜸의 커다란 고통을 잊고「무아경」(無我境) 의 묘한 희열을 느낄 때부터 인체 내부에서는 일대(一大) 정화(淨化) 작용이 일어난다.

  ❶12뇌(腦)의 병균을 비롯한 모든 병균이 소멸될 뿐 아니라 ❷혈관속의 죽은피가 생혈(生血)로 바뀌고 ❸어혈(瘀血)이 고름으로 화하는 등 변화가 생긴다. 또한 ❹둔화되거나 마비됐던 신경이 유통되고 ❺백・적혈구(白赤血球)가 현저히 증가하는 등 내부의 커다란 혁명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 단계를 거쳐 마음의 문(門)이 활짝 열리는 중단(中壇)의 도가 이루어지는 때부터 ❻신경의 전선(電線)을 통해 우주의 광명이 들어오게 된다.

  쑥뜸의 고열이 내부의 신경을 극도로 발달시켜 신경(神經)이 외부의 광명 곧「깨달음의 빛」을 끌어들여 이를 내부로 전달해주는 것이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서 인간은 누구나 좀 더 높은 차원의 정신세계에 도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지니고 있는 각종 난치병도 치료할 수 있는 것이다. 안구(眼球)가 있는 소경이 눈을 뜰 수 있는 방법과 앉은뱅이 ・ 벙어리 ・ 귀머거리 등이 걷고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원리도 여기에서 가능해진다.

  쑥뜸엔 ①이렇게 뜨는 과정을 통해서 얻어지는 효능 이외에 ②뜸쑥 자체가 지니고 있는 효능 또한 신비로운 것임을 볼 수 있다.

  인간과 우주와의 영묘(靈妙)한 매개체―뜸쑥의 원료인 약쑥[艾葉]은 ❼사람의 영(靈)과 신(神)을 강화시켜 주는「영(靈)과 신(神)의 순강재(純剛材)」이다.

  약쑥은 쓴맛과 쓴맛 뒤의 향기(香氣=甘味)를 함께 지니고 있는데 쓴맛은 화기(火氣=火味曰苦)이므로 화장부(火臟腑)인 심장(心臟)의 신(神)을, ❾향기는 토기(土氣=土味曰甘)이므로 토장부인 비장(脾臟)의 영(靈)을 각각 강화시켜 주는 작용을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