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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이지요

4-4 萬物創造 시기와 五色素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4장

4-4 萬物創造 시기와 五色素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7. 11. 20. 12:58

지구창조편에 설명한 원회(元會)와 겁(劫)은 고금(古今) 설명에 전겁(前劫)과 원(元)과 회(會)에 인간의 변천(變遷)은 현재에 적응하는 비유와 실제 예를 들어 원리를 해석하노라.

만물 창조시에 ★서방(西方) 백색소가 화한 연후에 오기(五氣)가 화성하고 오기 화성(五氣化成)한 후에 오색소가 화성하니, 동방(東方) 청색소는 오성화성(五性化成)하고 오성화성 연후에 북방흑색소(北方黑色素)는 오정화성(五精化成)하고 오정 화성 연후에 남방 적색소는 오신(五神)이 화성하고 오신 화성 연후에 중앙 황색소(中央黃色素)는 오령화성(五靈化成)하니, 창조시에 화생물(化生物)은 유기화자(有氣化者)하며 유성화자(有性化者)하며 유정화자(有精化者)하며 유신화자(有神化者)하며 유령화자(有靈化者)하니, 기화자(氣化者)는 오기(五氣)로 화하니 동방청룡지속(東方靑龍之屬)이요 북방영구지속(北方靈龜之屬)이요 서방백호지속(西方白虎之屬)이요 남방적봉지속(南方赤鳳之屬)이요 중앙기린지속(中央麒麟之屬)이다.

지구상의 만물 창조 시에는 오색소가 희박(稀薄)하여 인구(人口)가 극소(極小)하니 장부지기(臟腑之氣)가 극강(極强)하고 정신력이 발달하여, 호흡으로 흡수하는 영양(營養)과 정신력으로 흡수하는 대기(大氣)가 신화비신(神化飛身)하여 운중왕래(雲中往來)하니 비인세계(飛人世界)다. 이때는 부지불각(不知不覺) 중에 선술법(仙術法)으로 장생(長生)하나니 그때에 최하단명자(最下短命者)는 천년 이상이니, 지금은 최상장수(最上長壽)가 여천지동귀(與天地同歸)하는 만년 이상이 신선(神仙)이오.

초목과 금수어별곤충이 있으니 초중(草中)에 산삼(山蔘)ㆍ자초(紫草)ㆍ황기(黃芪)ㆍ지초(芝草)ㆍ난초(蘭草)다. 목중(木中)에는 수천 년 동안 사는 나무가 허다하고, 금중(禽中)에 선학(仙鶴)과 신봉(神鳳)이요, 수중(獸中)에는 선록(仙鹿)과 신린(神麟)이요, 어중(魚中)에 잉어(鯉魚)ㆍ점리(鮎鱺 : 메기 가물치)ㆍ신어(神魚)ㆍ영구(靈龜)ㆍ대곤(大鯤)ㆍ대경(大鯨 : 큰고래)ㆍ상어(鱨魚)와ㆍ신별(神鱉)이요, 충중(蟲中)에 지룡(地龍)ㆍ독사ㆍ지네(蜈蚣)ㆍ이무기(大蟒) 등이나 수명(壽命)은 천년 전후요 지룡은 상수(上壽) 삼천 년이다. 그리고 그때에 상수(上壽)는 만년이상이나 인종은 극히 희귀하고 수십 겁(數十劫)이 경과하면 생물이 성(盛)하여 생식종(生食種)이 허다하니, 수명도 만년 이상은 드물고 또 수십 겁을 경과하면 색소도 성하고 생식종도 수다(數多)하여 지구의 비극(悲劇)이 시작하니라.

지구창조한 지 1백 20겁이 경과하는 기간에 생물이 극성하니 동식물간에는 인간도 색소의 힘을 따라 성하니 문명세계가 시작하나, 천도지교(天道之敎)와 신덕지정(神德之政)을 설(說)하니, 천도지교는 우주에는 태음세계(太陰世界)가 반 이상이오 태양세계(太陽世界)가 반 이하니, 태음세계는 생물이 화생한 성군(星群)이 5/100 이니 생물은 지구 창조시의 생물과 동일하여 생존 경쟁은 모르고 독존만년(獨存萬年)에 상침상해(相侵相害)가 없나니, 이를 신선세계(神仙世界)라 한다.

신덕지정(神德之政)은 선종세계(仙種世界)라. 독선만년(獨善萬年)에 여천동락(與天同樂)하고 여신동수(與神同壽)하니 신세계(神世界)의 천국(天國)이라. 금기오회(今期午會)는 자축인묘진사(子丑寅卯辰巳) 육회(六會)에 6만 4천 8백 년간은 전겁에 생식종(生食種)과 동일하나, 오회중년기간(午會中年期間)에 ☞유소씨(有巢氏)가 주택 제도를 창조하니 구목위소(構木爲巢)라 하여 유소씨(有巢氏)요, ☞수인씨(燧人氏)가 부싯돌로 불을 켜는 법을 시작하여 화식법(火食法)을 창제하니 수인씨라 하니라.

수인씨 이전은 인간의 수명이 최하가 1백 20세 이상이고 최상은 3천 세에서 1만 세 이상이니, ➜《팽조(彭祖)는 팔백 세에 승피백운(乘彼白雲)하고 지우삼신산(至于三神山)하니 금일까지 건재(健在)한 신선(神仙)이요,》 ☞동방삭(東方朔)은 신농씨(神農氏) 시기에서 한 무제(漢 武帝)까지 약 3천 세(歲)나 수(壽)를 누리니 인선(人仙)이니라. 그리하여 동방삭(東方朔)의 협조로 ☞신농씨는 1백가지 약초를 맛보고[嘗百草] 최초로 의약(醫藥)이 있게 하였다[始有醫藥].

동방삭은 호흡법인 조식법으로 3천년 수(壽)하는 인선이요, 팽조(彭祖)는 조식법과 신술법(神術法)으로 8백 년 이후에 신선이 되어 봉래산(蓬萊山)으로 가니, 은(殷)나라 고종 45년(高宗 四十五年)이라. 팽조실전<彭祖實傳>의 기록이니라.

<신약본초후편 459~461쪽, 醫師如來 인산수초원문 42~4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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