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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이지요

우주(宇宙)와 인체(人體) 본문

信吾言者는 幸運兒로다./각자覺者는 세보世寶니라.

우주(宇宙)와 인체(人體)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6. 4. 30. 12:28

     1. 우주(宇宙)와 인체(人體)

<救世神方 제1편 서론, 제1부 哲醫學적 서론 43쪽>

  사람의 몸은 우주와 같다.

  우주의 생명은 기(氣)요, 기(氣)의 생명은 영소(靈素) 색소(色素)이다. 

  공간은 기해(氣海)니, 음기 양기가 있다. 양기(陽氣)는 전류니, 실용물(實用物)이요, 음기(陰氣)는 귀신이니. 불가사의(不可思議)한 힘은 있어도 실용물은 아니다. 

  지상은 육지요, 수해(水海)니, 육지에는 만물이 있고, 바다에도 만물이 있는데 모두 색소 합성물이다. 

  지중 심장부는 대공간인, 화해(火海)요, 지중 화해는 불이다. 불은 물이 생명이니, 지중 고열(高熱)에 물이 스며들지 않으면 불은 고열을 계속 이루지 못하고 꺼지나 불속 기운에 물이 스며들면 기름으로 화하여 고열은 유지된다. 물은 불이 생명이니 물에 불이 영원히 스며들지 않으면 물은 썩어 흙이 되나 물속에 불기운이 스며들면, 바다는 영원히 생명 있는 물이다.


    양잿물=소감(燒碱)


바닷물 속 양재물=소감(燒碱)의 원료는 핵비소(核砒素)요 핵비소는 비상(砒霜)의 원료다

  핵비소는 수정의 핵 정독(精毒)이오 화독(火毒)의 핵 화정(火精)이니 화정은 전류와 귀신이니 조화옹(造化翁)이오, 수정(水精)의 정독은 기류(氣流)니 성령(性靈)이라, 조화옹이니 신은 양이오, 귀는 음이며 영은 양이오, 성은 음이오, 영은 양이오 신은 음이다. 

  영은 양이오 신은 음이니 양은 봄과 여름에 생하며 길러주는 부모요, 음은 가을과 겨울에 영글고 간직하는 관리이라. 나는 일찍이 일본이 합방하고 개량물품이 나오자 양잿물을 보고 바다에서 얻은 물의 독과 반대되는 청강수는 불의 독이니 이것을 같은 중량으로 한데 두고 중화하면 두 가지가 다 해독되고 석유와 들기름을 한데 두니 두 가지가 다 중화하므로 천지간 만물의 성분을 완전히 판단했다. 다시 하늘의 28수중에 여성정과 신자진수국과 동짓달해자월수정으로 화생한 동해 산(産) 명태동지에 잡은 것을 겨울에 말린다. 즉 바다의 수중색소로 합성한 명태를 겨울에 잡아서 겨울에 말리니 하늘 색소의 수정분이 합성하여 간유성으로 화하여 이것이 신비한 약물이 된 것이다. 그런데 오월은 인오술 화국이오 사월 ‧ 오월은 화왕지월이라. 

  화독은 천상 유성독이라 동해 마른명태를 세 마리나 혹 다섯 마리를 달여서 복용하면 즉석에 쾌차하리니 오월 화독인 연탄독과 독극 약독에 신비하고 독사독 지네독, 미친개독도 신비하다. 그리고 화독으로 사경을 헤맬 적에는 오이 생즙이 신비하니 토종이 더욱 좋다.

  ★여성정의 신비첫째 마른명태, 둘째 토종오이요, 셋째 집오리다. 모두 그 약효는 바닷물 속에 있는 양잿물의 원료인 핵비소 때문이다. 집오리는 앵잿물을 먹어도 죽지 않고 청강수를 먹어도 죽지 않음을 볼 수 있다. ★서해안 염전에서 제조한 천일염은 핵비소의 요소(要素)가 극소수라도 함유되어있으니 천도의 고열로 처리하면 만종광석물의 성분에 제일 신비한 핵비소 성분을 사용 할 수 있으므로 만종 암약이 되나니라. 그리하여 핵비소의 신비를 깨달은 뒤 죽염을 제조하여 만병에 시험,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은 것이다. 

  금년부터 조금씩 심한 현상을 보여주는 독소와 세균의 피해가 더해가고 있다. 상공에는 독소(毒素)중간 하늘은 영소(靈素)요, 땅에 가까운 하늘은 색소(色素) 색소에 상공독소와 지하독소가 상합하여 색소는 병균으로 변하니 죄 없는 인류를 위하여 암의 괴질을 예방하며 치료하기 위하여 핵비소 사용법을 세상에 전하노라.

  나는 장래 병마의 지옥으로부터 인간을 구하기 위하여 73년간을 극도의 불행 속에서 기다리며 살아왔다.

  사람에게 상초(上焦), 중초(中焦), 하초(下焦)가 있으니 늙으면 기운은 하초에서부터 약해가고, 정신은 머리에서부터 쇠해가고, 마음은 중초에서부터 약해진다. 뱃속은 더운 것이 무방하고, 머리는 찬 것이 무방하니, 옛사람이 뱃속이 뜨거워서 통증이 생기는 법 없고 머리가 차가와서 통증이 생기는 법 없다고 했다. 

  그리하여 사람은 머리의 정신과 뱃속의 마음과 아래의 기운이 고르면 물기운은 오르고 불기운은 내려서 건강하며, 아래의 기운이 약해지면 배는 차지고 머리는 더워지니 병들고 죽게 된다. 마음에 번뇌가 없고 정신에 망상이 없으면 마음은 전일되고, 정신은 통일되어 전지전능해진다. 

  정(精)은 물이요, 신(神)은 불이니 정과 신은 기운을 차지한다. 영(靈)은 정 ‧ 기 ‧ 신의 주인이니 정신이 통일되면 기(氣)는 영을 따르고, 영은 일신의 성(性)과 한 자리에 있게 된다.

  만병을 치료할 적에 마음이 전일하고 정신을 통일하면 천지(天地)의 영과 성령의 가호가 있을 것이요 마음은 번뇌하고 정신이 망상에 사로잡히면 만병은 치료될 수 없다. 신약(神藥)의 힘과 정신의 힘이 모두 있어야 병은 완쾌된다.

★노쇠 예방과 만병 예방에는 정신력이 최고요, 다음이 약력(藥力)이요, 그 다음이 운동력이다. 정신력 약력 운동력이 일치하면 만병을 예방함에 무엇이 힘들리요.

  ★명문(命門)의 화기(火氣)는 콩팥의 수기(水氣)를 얻음으로 정기가 왕성해지니 양기가 좋아지고, ★콩팥의 수기는 명문의 화기를 얻으면 모든 이수도(利水道)가 원만하여 수승화강(水昇火降)하는 힘이 충분해진다.

  그리하여 하늘의 영소, 색소는 지상 생물의 근원이요, 지중의 대화구(大火口)는 하늘의 영소, 색소의 근원이요, 지중 대화구의 근원은 지상수(地上水)요, 지상수의 근원은 만종 광석물(鑛石物)이요, 만종 광석물의 근원은 흙이요, 흙의 근원은 부패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