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10-7 정신통일하면 신(神)이 돕는다 본문

신약본초 전편/신약본초 제10장

10-7 정신통일하면 신(神)이 돕는다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9. 6. 4. 15:33

그래서 이 모든 토성세계에서도 그 생기를 위주 하는 거. 그러면 이 분자에 들어가서 생기가 위주 되기 때문에 물체를 화(化)하는데 생기가 쇠(衰)해 없어지면 물체는 또 없어지게 매련이라. 병들고 없어지고 하는데. 그래서 나는 그 세계에 대해서 지금 간단한 이야기를 했고.

우리가 앞으로 적은 힘도 모아야 된다. 그게 뭐이냐? 중국 같은 덴 12억에 달하는 인구니까 그 힘이 세상에 무서울 거 없겠지? 남은 무서울 거 없는 힘을 지니고 우리는 무서울 수밖에 없는 힘이 없고.

약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강한 사람의 앞에 가서 굽신거리고 노예가 되지 않고는 안 된다고만 생각하는 건데, 그런 세계는 우리 앞에 내내 연속돼서는 안될 거요. 그건 뭐이냐?

우리 옛적 할아버지들 때에 삼국 시절에 화랑도(花郞道)라고 있는데, 화랑정신(花郞精神)인데. 화랑도의 화랑정신인데, 그 화랑정신 속에는 삼국을 통일하고 중국도 다 통일할 수 있는데, 그 화랑정신에도 하늘을, 천운(天運)을 꺾을 수 없다고, 사람의 힘이기 때문에 말씀한 것이 신(神)의 계시(啓示)라.

그래서 흥무왕(興武王) 김유신 장군은 석굴에 들어가서 생명을 버리고 삼국통일을 원해서 기도를 드릴 적에 그가 기도드리는 걸 나는 그가 참선했다고 해도 되겠지? 그가 정신을 모아 가지고 정신을 통일하는 때에 그 신의 계시인데 그 삼대 정신통일이 있어야 한다. 그러면 삼국통일은 무난하니라. 그게 무슨 소리냐?

삼대정신(三大精神)은 나라를 위해서 충성심으로 이뤄지는 정신, 또 부모를 위해서 효심으로 이뤄지는 정신, 또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이뤄지는 정신, 이 삼대 정신통일로 이뤄지니라 했어.

김유신 장군은 그때 나와서 화랑도라고 이름을 붙인 거 있어요. 그래서 훈련을 시키는데, 그 세 가지 정신을 앞세우고 훈련을 시켜 가지고 그 정신이 결과에 삼국을 통일하고 천하의 강국이 됐는데, 내가 전번에 말하듯이 이 일본 사람들은 무사도에 들어가서, 무운장구(武運長久)라고 하는 무사도에 들어가서, 화랑도 정신하구 달라도 결국에 종말엔 비슷한 거라.

그래 가지고 임란 때에도 우린 맥을 못쓰고 한일합방(韓日合邦) 때에도 우리는 맥을 못쓰고. 그 상투 틀고 양반만 찾던 할아버지들은 많은 동족을 죽이면서도 속수무책이라. 그러면 지금도 정신력이 인류를 지배할 수 있는데 그걸 알면서 4천만이고 7천만이고 6천만 정신이 통일되면 그 앞에 당할 나라는 없을 거구만.

그래도 우리는 아직도 그런 정신을 키워 보자고 하는 힘이 없어요, 없는데. 그 삼대 정신통일 속에서 안된다. 그건 모르는 이야기고, 정신무장을 하구도 안 된다는 건 알고는 그런 말 안할 거요. 그러면 삼대 정신통일을 해가지고 삼대 정신무장 속에 안 되느냐?

아무리 칼이 무서워도 정신통일한 사람 앞에는 칼의 힘으론 안 돼. 아무리 신이 무서워도 정신통일한 사람 앞에는 신이 감응(感應)하지 않을 수 없어요. 1천명이 아무리 무섭다고 해도 정신통일한 사람들 앞에 도와주지 않는 신(神)은 없어요.

그러면 그게 천우신조(天佑神助)라. 우린 왜 하눌님 아버지한테 개적(個的)으로 빌어서만 되느냐? 빌면 하눌님 아버진 우릴 도와줘요. 도와주는데 그 비는 게 뭐이냐? 우리 정신이 완전통일이 돼 있으면 하눌님 아버진 우릴 도와요.

그런데 헛소리만 자꾸 하다 보면 미워서도 안 도와줄 거요. 해칠라고 하는 게 아니고 미워서 안 도와줘. 그건 정신의 힘이 없어서 그렇다는 걸 알아야 되는데 우린 정신이 통일되게 되면 하늘이 돕고 신이 돕는다는 거 천우신조, 그건 사실인데. 왜 그런 천우신조를 버려두고 우리는 그런 세계에서 살지 않느냐?

사람이라는 건 육신은 단련을 안 하면 안 돼. 이북의 간첩이 얼마나 무서운 인간들이라는 건 다 겪어서 알면서, 우린 그 백 배 이상 단련, 천 배 만 배 이상 단련이 뭐이냐? 정신통일이라. 정신통일 하는 것도 육신의 단련이 전연 없고 누워서 낮잠 자는 데서 통일이 되진 않아요. 그러면 우리가 볼 때에 우리는 단군할아버지가 우리를 위해서 《천부경》(天符經)을 전했는데 거기엔 전부 석삼극무진본(析三極無盡本)이라 정신통일이 없이는 되는 게 아무것도 없어. 천지인(天地人) 삼재지도(三才之道)에도 그러고. 인간의 삼신론(三神論)에 들어가도 삼신이 세 가진데 대삼신(大三神)이 있고 중삼신(中三神), 소삼신(小三神)이 있는데 그 세 가지 삼신론이 9신론(九神論)이라.

<神藥本草 前篇 319쪽∼32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