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9-3 유점사 뜰에 올라선 전생의 관음불(觀音佛) 본문

신약본초 전편/신약본초 제9장

9-3 유점사 뜰에 올라선 전생의 관음불(觀音佛)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9. 6. 1. 16:00

그러고 또 앞으로 10년 전후해서 모든 혈관(血管)이 자동적으로 녹아 버려요. 그러면 피만 토하면 출혈열(出血熱)이 생기는 땐, 그땐 죽게 돼 있어요. 혈관이 전부 다 녹았으니까. 그땐 구할 수 없어요. 그래서 나는 젊어서부터 그 일을 생각할 적엔 뼈가 아파. 그래서 젊어서도 누가 죽을 때 실험해 봐요. 이게 확실히 인체의 비밀이 분명하냐? 그래 살려 본 후에는 전하리라고 생각하는데. 지금 세상에선 그건 제대로 이용하질 못하고 있으나 앞으로다 제대로 이용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기가 와요. 건 혈관(血管)이 녹아 버리는 거.

그리고 소금이라는 거, 소금의 모든 불순물을 잘만 처리해 놓으면 그 신비의 약물이라.

그거 앞으로 없이는 이 세상을 구할 길이 없어요. 그보다 더 좋은 건 없어요. 그러고 태평양 물같이 양이 많은 건 없어요. 질도 좋으려니와 양이 많아요. 지구상의 인간이 수천억이 살아도 태평양 물 말리울 순 없어요. 그래서 나는 어려서부터 태평양 물이 있는 한 지구의 인류를 구하는 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라.

그러나 세상은 나를 오늘까지도 모욕할려고 애쓰고 음해(陰害)하는 사람이 계속해. 이건 뭐이냐? 인간은 미개하게 돼 있어. 지구에 내가 와서 살고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별로 없어요. 저, 도깨비 붙은 무당들이 처음에 신(神)이 내리면 날 보고 땅에 엎드려 절하며 전생(前生)에 관음불(觀音佛)이올시다 하는 말 들은 적이 있어요.

그러고 강원도 유점사(楡岾寺)에 그전 한 60년 전 주지가 김운택(金雲澤)이라고 있는데, 구름 ‘운’(雲)자 못 ‘택’(澤)자. 그가 현몽(現夢)을 얻고서 오늘 12시 정각에 전생의 관음불이 유점사 뜰에 올라서니라. 12시 정각에 올라오니라. 그래서 이 사람이 지키고 있다가 12시 딱 정각에 내가 올라가는데, 난 그때 몰래 숨어 댕기며 얻어먹고 보니 형편이 없어요. 거지 중의 거지라.

그래도 쫓아나와서 버선발로 마당에 엎드려 절을 하기에 벌써 그때 알아 낼 수 있어요. 새벽에 꿈을 꾸었구나, 거 알 수 있는데. “거 주지스님은 꿈을 꼭 믿으시네요.” “아, 꿈을 안 믿을 수 없는 꿈이올시다.” 하고 이야길 해요. 그래 거기서 며칠 묵으며 금강경(金剛經)을 묻기에 일러준 일이 있어요.

그러면 그런 사람들은 나를 전생에 관음불이라는 걸 알고 있는데 내 자신은 얻어먹는 날은 거지고 일하는 날은 노동자요, 농사짓는 날은 농부인데, 내가 전생에 관음불이란 이유가 닿질 않아요. 그러고 한평생이 비참하게 살아오는 내가 만주서 왜놈의 총에 죽었으면 객귀(客鬼)가 되었을 거고 원혼(冤魂)이 되었을 건데. 내가 전생에 관음불이라는 증거를 세상에 나타낼 힘이 없으니까 난 그런 걸 안 믿어요. 안 믿으나 앞으로 영원히 인류를 구하는 힘은 내게만 있는 건 알아요.

<神藥本草 前篇 294쪽∼29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