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5-8 단전에 뜸을 뜨면 지구의 靈物된다 본문

신약본초 전편/신약본초 제5장

5-8 단전에 뜸을 뜨면 지구의 靈物된다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7. 26. 14:12

초식동물이 인간으로 와도 단전에 뜸을 몇십 년 뜨게 되면 우주의 영력이 합성돼서 천지간에 영물이 될 수 있는데, 어떻게 소나 말이 죽은 영물이 인간됐다고 해 고대로 있느냐? 건강만 회복되고 수명만 연장되느냐? 그런 법은 절대 없어요.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면 벌써 영력이 그만치 앞서고 있어요. 그럼 그런 영물이 어떻게 막연하게 바보 노릇 하느냐?

내가 무얼 바라고 있느냐? 신라 삼국통일이, 화랑정신 속에서는 신라의 산천정기가 강해지니까 사람의 정신 속에서 강해져요. 강해지니까 백제의 산천정기는 자연히 흘러서 신라로 넘어간다? 그 뒤엔 신라에 패망해. 그러면 우리나라 산천정기가 일본으로 스며서 흘러갈 적에 우리는 왜놈의 손에 비참하게 죽어야 돼. 혼이 다 빠졌으니. 또 이북으로 넘어갈 적에 우리도 비참하게 다 죽어야 돼. 그러니 병자호란, 임진왜란 다 그래요. 어느 때, 어느 나라도 다 그래요.

그러면 나는 그런 기운(氣運)을 본다. 만일 이걸 말을 하면 나는 미친놈이다? 나 하나만이 보는 걸, 천지간에 누가 본다고 내가 미친 소릴 할 수 있느냐? 지금은 내 정신이 흐려서 아무것도 모르니까 과거를 말할 수 있으나, 과거에 알 적엔 남이 웃고 욕하는 말을 안했어요. 나하고 아는 이들이, 50년 되는 이도 여기에 많이 있어요. 그러나 내게서 그런 말을 들은 일은 없어요, 이런데.

➪그 단전의 구법(灸法)이라는 건 ①건강을 위해서만 필요한 게 아니고, ②모든 해독(解毒)에만 필요한 게 아니고, ③전생(前生)의 영력을 금생에 완전히 바꾼다. ④완전히 바꿔 놓으면 산천정기도 완전히 그 영력을 따라서 바꿔진다. ⑤우리 국민 전체가 그런 영력을 지니면 산천정기도 그렇게 강해진다. ⑥그러면 천지간에 우리 앞에 칼들고 덤빌 사람이 없어지는 이유는, 우리가 최고의 정신력을 가질 때 뿐이다 이거야.

⑦그래서 화랑정신으로 삼국통일 했는데, ⑧우리는 삼일정신, 남북통일을 하고도 남는다 이거라. 건 왜 그러냐? 그건 삼일정신 이어받은 우리 선배 양반들의 애국동지애, 애국동지애로 만주에서 관동군 총칼에 피 흘리고 죽어 가도 그 고혼(孤魂)이 오늘까지 위로받을 곳이 없어. 이 민족이 어떻게 됐더냐? 너무 허망해.

나는 오늘까지 그 피 흘리는 광경을 보고 오늘까지 살아 있으며, 나는 고대광실에서 편하게 잘 수는 없다. 숲속에서 하루하루 살다가 죽어도 내게는 족하다 하는 겁니다. 내가 그런 양반들 정신을 한 시간도 나는 버리지 않아.

⑨우리 민족은 앞으로 그 정신을 이어받으면 남북은 말할 수 없이 절로 통일이 되고, ⑩우리나라는 말할 수 없이 세계에서 강대국이 되고, ⑪세계는 우리 앞에 머리 숙이지 않으면 안 될게요. ⑫그렇게 하기 위해서 오늘부터라도 여러분은 우리의 삼일정신이 얼마나 위대하냐 하는 걸 염두에 둬야 하고 또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광복 후에 나는 애국동지 합동위령탑이 원(願이)지만 안됐고. 내가 죽은 뒤에 내가 쓴 책을 보는 사람들은 많은 사람의 힘이 돼 가지고 세울 수 있으리라고 믿어요. 그러고 독립된 나라에 독립기념관이 없어. 그러다가 지금 독립기념관을 자청하는 양반도 있어요. 여기에도 있어요. 이 자리에도 앉아 있어요. 김춘삼이라고 다 알 거요. 거지의 왕자 김춘삼이야.

☞지네 같은 건 미물의 버럭지[벌레]라도 '가'자(字)를 몰라도 구름 속에 댕길 때에 인간이 다 떨고 있어. 무식하다는 말이 꼭 인간에 필요하냐 이거라. 무식하더라도 인간의 영물이면, 인간의 남 못하는 일을 해. 인간은 영물이 되는 것이 문제지 글 아는 것만이 문제는 아니라. 나는 어려서 글 다 알고 왔어도 그 글이 내게 꼭 조화(造化)가 있는 건 아니야. 나의 영력이, 거, 천지간에 조화지. 그 글은 내게는 아무 쓸모가 없어.

<神藥本草 前篇 163쪽∼16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