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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생물의 생명인 色素 합성과 아편 해독 본문

후편 제2부 인산 수초원고/수초원고 제8장

8-2 생물의 생명인 色素 합성과 아편 해독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7. 12. 6. 15:51

지구의 오대양(五大洋)은 오대주(五大州)와 상통하는 음양(陰陽) 관계로 상생(相生)하며 상합(相合)한다. 오대양에 먼저 생긴 생물이 오대주에 변화하며 자연으로 습생화생(濕生化生)하니 지상 생물이 번식하여 금일의 세계가 되었다. 그리하여 동해는 백사장(白沙場)이요, 청해(靑海)다. 서해는 검은 개펄이다.

☞《동해에서 밀려온 흙탕물과 남해에서 밀려든 흙탕물과 북해에서 밀려든 흙탕물이 풍랑에 밀려 서해안에 합성하니,》 서해안 간척지의 검은 진흙 갯벌이다. 이런 갯벌은 ①오대양의 흙묵이 모인 데이다. ②오대양의 보물은 색소를 화성하는 오색이다. ③오색에 청색(靑色)이 위주(爲主)하니 동해는 청해(靑海)니 수정지원(水精之原)이요, 색소지본(色素之本)이니라.

④오색(五色)은 수중에서 증발하여 공간의 태양광선으로 통하는 색소와 합하여 분포하여 조직하니 색소라. 태양광선의 영양물과 상합하여 생물의 생명인 색소가 합성하나니라. ⑤색소의 세균은 음성(陰性)이요 분자의 세균은 양성(陽性)이다. ⑥오대양은 수정(水精)으로 화하여 동해로 통하고 ⑦그 찌꺼기는 서해안으로 누적하니 신비한 약물이다. ⑧그 약물을 이용하는 방법은 집오리를 서해안에서 기르되, 사료를 갯바닥에 주면 오리는 사료와 개흙[개펄흙]을 먹게 되나니 자연히 좋은 약성으로 화성하나니라. ⑨그렇게 하여 그 오리를 통조림을 만들어서 위생식품(衛生食品)으로 사용하면 ⑩첫째로 늑막염ㆍ골수염ㆍ골수암ㆍ결핵관절염ㆍ습성관절염ㆍ척수염ㆍ유종(乳腫)ㆍ유암(乳癌)에 명약이다.

➜인간의 피가 맑아지고 정신이 쾌(快)한 과실은 포도다. 포도나무는 ①봄날에 비료를 줄 때에 유황(硫黃)을 분말(粉末)하여 ②나무가 어리면 한 홉(一合)을 흩치고, ③크면 그 정도에 따라 한 되(一升)나 두 되를 흩치도록 하라. ☞《그리고 아편을 접붙이는 법을 잘 연구하여 약용식품으로 사용하라, ④아편 씨는 백색(白色)과 흑색(黑色)이 있으니 백색은 약용이다.

⑤봄날에 아편을 심고 ※음오월(陰五月) 꽃 피는 때에 ⑥큰 나무는 대여섯 개 싹을 접붙여라. ⑦접붙일 때에 포도나무의 껍질을 따고 아편 싹의 윗부분을 마족(馬足)지게 잘라서 접붙여라. ⑧작은 나무는 아편 싹 한 개를 접붙이고 크면 대여섯 개를 한 나무에 접붙이면,》☜ ★포도나무는 아편을 흡수하여 아편나무가 된 포도는 ⑨임질(淋疾)과 종양(腫瘍), 그리고 정신(精神)에도 선약(仙藥)이다. ⑩아편은 중독성(中毒性)이 강하나 제거하면 만병에 신약(神藥)이다. ☞《아편(阿片)과 수은(水銀) 독(毒)은 돼지 작은 창자국이 첫째요, 그리고 유황이 해독제며 포도가 해독제로 아편 속의 독은 완전 해독된다.》☜

그리고 ⑪포도를 가을에 나무에서 따지 말고 그대로 마르도록 하여 나무에서 마르면, 태양열로 ※포도성(葡萄性) 분자(分子)와 ※아편성(阿片性) 분자와 ※유황성 분자가 합성(合成) 건조(乾燥)하여 약성이 완전 하나니라.

➜옻나무는 ①유독성(有毒性)이다. 그러나 ②아편과 유황으로 제독하면 선약(仙藥)이다. ③옻나무 뿌리에 연년(年年)이 봄이면 유황을 흩치고 ④아편 싹을 서너 개씩 접붙여라. ⑤옻나무 독성은 제독하나 경험이 부족하면 혹 옻이 오를 수도 있다. ⑥옻약은 완전 제독은 알기 어려우니 ⑦알약을 콩알같이 만들어 10~15 개씩 ⑧닭을 고은 물로 복용하라. ⑨각종 암과 난치병에, ⑩심장병ㆍ간장병ㆍ신장병ㆍ위장병ㆍ폐장병에 최상 선약이니라.

<신약본초후편 507~508쪽, 밝은님 親筆原稿_醫師如來 제5편 52~5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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