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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인방88. 神 鍼 法 본문

우주와신약中心 후편,(+구세신방+신약) 2/활인방88 신침법(神鍼法)

활인방88. 神 鍼 法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3. 8. 22. 06:56

활인방88. 神 鍼 法

<宇宙와 神藥/後篇 神藥의 秘密/第五部 雜病Ⅱ/第四章 197쪽>

六, 神 鍼 法

男女를 莫論하고 十歲부터 始作하여 十年間을 專心致志하여 공부하면 神鍼을 可得하리라. 鍼을 비비는 始初에는 나무로 하고 오래 되면 돌을 쓰며 終末에는 剛鐵에 鍼을 비벼도 無難하게 된다. 十歲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十五歲까지도 無妨하다. 그리고 生氣日에 시작하되 夜半子正(十二時정각)에 井華水 一合을 떠다가 床上에 놓고 呪文으로 佛敎信者는 消災吉祥陀羅尼를, 其外는 鍼灸大成 前篇의 神應經을 讀誦하되 日出時까지 계속하라. 千日後부터 서서히 精神統一이 되어 鍼端에 침을 바르고 精神集中하면 手腕(수완)에 電薰이 發하여 鍼端에 蒸露滴滴不止하나니 神通力이 始生함이라. 如此 十年이면 蒸露變하여 如流水하나니(곧 물방울이 변하여 계속 물이 흐름) 此謂神鍼이라. 效能如神하니 不可思議니라. 그리고 나무에 鍼을 오래 비벼 침끝에 어느 정도 氣가 通하면 곧 다음과 같은 鍊鍼法을 施行하라. 速成하게 되리라. 곧 큰 대접에 물을 거의 가득 담고 거기에 박으로 만든 바가지를 작은 성냥곽 정도의 크기로 오려 띄우고 그 박에 鍼을 비벼 貫通하려고 노력하라. 처음에는 貫通시키는 것이 거의 不可能하나 時日이 오래 되면 精神이 鍼端에 모아져 自由自在로 그것을 貫通하게 되리라.


<救世神方/제1편 서론/제2부 의료잡론 92쪽>

5. 신침법(神鍼法)

  남녀를 막론하고 10세부터 침 공부를 시작하여 10년간을 전심치지(專心致志)하면 신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침술을 터득할 수 있다. 

  침을 처음으로 비비기 시작할 때에는 나무에 하고 오래되면 돌을 쓰며 나중에는 강철(剛鐵)에 침을 비벼도 무방하게 된다. 10세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15세 까지도 무방하다. 

  우 선 생기일(生氣日) 12시 정각에 정화수(井華水) 1홉을 떠다 상위에 놓고 불교 신자는 소재길상다라니(消災吉祥陀羅尼)를 그 외는 침구대성전편(鍼灸大成前篇)의 신응경(神應經)이나 자신의 정신을 통일할 수 있는 글귀를 독송(讀誦)하며 나무에 침을 비비되 해가 뜰 때까지 계속하라. 천일(千日) 후 부터는 서서히 정신이 통일되어 침끝(鍼端)에 침(唾液)을 바르고 정신을 집중하면 손목에 전훈(電薰)이 생겨서 침끝에 물방울이 맺혀 계속 떨어지게 된다. 이것은 신통한 힘이 나온다는 증거인데, 이같이 10년 동안을 하면 물방울이 떨어지다 점점 물줄기로 변하여 흐르게 된다.

  이렇게 10년을 한 뒤 침을 놓으면 신효한데 이것이 곧 신침(神鍼)이다. 

  이때 공부하는 과정에서 침을 오래 비벼 침끝에 어느 정도 기(氣)가 통하면 곧 다음과 같은 연침법(鍊鍼法)을 시행(施行)하면 속성(速成)하게 된다. 

  큰 대접에 물을 거의 가득 담고 거기에 박으로 만든 바가지를 직경 4cm정도의 크기로 쪼개내어 띄우고 침으로 비벼 관통(貫通)시키는 방법이다. 

  처음에는 관통시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게 생각이 되나 오랜 시일을 연습하다보면 침끝에 정신이 모아져 자유로이 관통 시킬 수 있게 된다. 

  용침시 주문은 일반 무종교인은 신응경 제5호 참조하고 불교신자는 불설소재길상다라니를 외며 기독교신자는 주님에게 기도하고 침을 놓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