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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암론(各種癌論)★ 본문

信吾言者는 幸運兒로다./0. 각종 암론, 神方

★각종암론(各種癌論)★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5. 12. 31. 15:23

활인방82. 各種 癌論

<宇宙와 神藥/後篇 神藥의 秘密/第五部 雜病Ⅱ/第二章 187쪽>

一, 各種 癌論

人身에는 第一에 腦癌, 第二에 臟癌이오, 第三에 四肢癌이며, 第四에 口癌 ・ 舌癌 ・ 齒根癌 ・ 咽喉癌 ・ 耳癌이며, 第五에 皮膚癌이니라.

<救世神方/제2편 구급신방/제1부 신약 제조와 각종 암의 비방 123쪽>

1. 각종암론(各種癌論)

  최고의 난치병인 암은 사람에게 있어서 첫째는 뇌암(腦癌)이고 둘째는 장암(臟癌)이고 셋째는 사지암(四肢癌)이고 넷째는 구암(口癌), 설암(舌癌), 치근암(齒根癌), 인후암(咽喉癌), 이암(耳癌)이고 다섯째는 피부암(皮膚癌)이다.

第一腦癌은 蓄膿症이 久則 難治요, 難治則 鼻膿이 侵腦하면 鼻中惡臭-甚하나니 惡臭甚後에 十年以上이면 腦腫癌이오, 重耳炎이 甚하여 年久則 難治요, 難治後 年久則 耳中惡臭가 甚하면 耳膿이 侵腦하여 是亦 腦腫癌이오, 鼻中․耳中에 惡臭가 甚하지 않으면 腦癌은 아니니라.

痰闕 ・ 熱闕 ・ 頭痛이 年久則 不治니 闕病이 腦癌이오.

  첫째, 뇌암 : 축농증(蓄膿症)이 오래되면 고치기 어려워지고 고치기 어려워지면 비농(鼻膿)이 되어 뇌에 침범하여 비중(鼻中)에 악취가 심하게 되니 악취가 심해지기 시작한 시일이 10년 이상 되면 곧 뇌종암(腦腫癌)이 된다.

  중이염(中耳炎)이 심하여 몇 년 지나면 난치(難治)가 되고 난치가 된 후에 몇 년이 또 지나면 이중(耳中)에 악취(惡臭)가 심하게 되어 이농(耳膿)이 뇌에 침해하면 역시 뇌종암(腦腫癌)이 된다.

  그러나 비중(鼻中), 이중(耳中)에 악취가 심하지 아니하면 뇌암은 아니다.

  담궐(痰闕), 열궐(熱闕), 두통(頭痛) 등이 몇 년 지나면 불치가 되는데, 궐병(闕病)이 곧 뇌암이다.

第二臟癌에 土臟腑 脾胃經癌은 冷則痰化하고 熱中有感則 痰化하니 痰은 萬病之源이니라. 胃寒痰盛하니 消化不良症과 胃酸過多와 胃下垂症과 胃擴症과 胃痙攣이니라.

痰中之火氣 曰胃潰瘍이오, 痰中에 酒毒과 食中毒으로 오는 胃潰瘍과 潰瘍癌과 胃癰癌이오, 痰中에 冷氣盛則 胃擴癌이오, 胃寒痰盛하고 冷氣盛하면 胃脹癌이 生하고 乳兒時에 食乳를 空腹에 過食하면 胃擴하여 消化不進하여 胃神經 屯化와 痲痹로 胃下垂症과 胃擴症과 消化不良症으로 食已則 吐하나니 食後 三十分 乃至 一時間後에 胃寒故로 食物이 再生하여 生米같이 되나니 痰盛하며 冷氣盛하며 萬種胃臟病과 脾臟病이 發하나니 胃中에 痰盛火氣는 勞心焦思하여 心不安이 久則潰瘍症이니 萬事失敗後에 生하는 火病이니 則禍病이니라.

  둘째, 장암(腸癌) : 토장부(土腸腑)의 비위경암(脾胃經癌)은 냉(冷)이 심하게 되면 담(痰)으로 변하고 열(熱)가운데 감(感)함이 있으면 담으로 화하니 모든 병의 근원이 된다.

  위(胃)가 차지면 담이 성(盛)하여 소화불량(消化不良)과 위산과다(胃酸過多)와 위하수증(胃下垂症)과 위확증(胃攫症)과 위경련(胃痙攣)이 된다.

  담(痰)중에 불기운은 위궤양(胃潰瘍)이니 담중에 주독(酒毒)과 식중독(食中毒)으로 오는 위궤양과 위궤양암, 위옹암(胃癰癌)이다.

  담중에 냉(冷)이 성(盛)하면 위확증(胃擴症)이고, 위가 차서 담이 성하고 냉이 성하면 위암(胃癌)아 생기고 유아시(乳兒時)에 젖을 공복(空腹)으로 과식(過食)하면 위가 넓어져서 소화가 부진하고, 위신경의 둔화(鈍化)와 마비(痲痹)로 위하수증과 위확증, 소화불량증으로 화(化)하여 먹기만 하면 토(吐)하게 된다.

  식사 후 30분 내지 1시간 후에 위가 차져서 음식물이 재생하며 생쌀같이 되니 담이 성하며 냉이 성하면 만 가지 종류의 위장병과 비장병(脾臟病)이 생긴다.

  위중(胃中)에 담성화기(痰盛火氣)는 노심초사(勞心焦思)하여 마음이 불안한 것인데 오래되면 궤양증(潰瘍症)이 되며 만사실패후(萬事失敗後)에 생기는 화병이다.

肝膽은 木臟腑니 飮酒過多則 傷肝하며 吸煙이 甚則 傷肝하며 過勞則 神經에 寒熱하여 外氣와 內氣가 接續不能故로 傷肝하며 驚悸甚則 傷肝하며, 黃疸은 十五種이니, 滯疸 ・ 色疸 ・ 酒疸 ・ 濕疸 ・ 勞疸 ・ 氣疸 ・ 風疸 ・ 睡疸 ・ 虛疸 ・ 實疸 ・ 怒疸 ・ 水疸 ・ 火疸 ・ 驚疸 ・ 飢疸, 黃疸 十五種에 難治는 肝硬化요, 不治는 肝癌이니라.

  간담(肝膽)은 목(木)장부이다. 너무 과음(過飮)하면 곧 간이 상(傷)하며 흡연이 심해도 역시 간이 상한다.

  과로하면 신경에 한열(寒熱)이 왕래하여 외기(外氣)와 내기(內氣)의 접촉이 불능(不能)하여 간을 상하고, 경계(驚悸)가 심해도 또한 간을 상한다.

  황달(黃疸)에는 16가지의 종류가 있다.

  곧 체달(滯疸), 색달(色疸), 주달(酒疸), 습달(濕疸), 노달(勞疸), 기달(氣疸), 풍달(風疸), 수달(睡疸), 허달(虛疸), 실달(實疸), 노달(怒疸), 흑달(黑疸), 수달(水疸), 화달(火疸), 경달(驚疸), 기달(飢疸)이다.

  난치(難治)는 간경화(肝硬化)인데 더욱 어려운 것은 간암(肝癌)이다.

肺 ・ 大腸은 金臟腑라 呼吸氣管이니라. 胸部가 陷하고 兩肩이 垂下하여 肺와 氣管支와 肺線에 壓縮感이 甚하면 呼吸障碍病으로 因하여 喘息 ・ 咳嗽 ・ 肺炎 ・ 氣管支炎 ・ 肺線炎과 肺結核 ・ 氣管支結核 ・ 肺線結核과 肺癌 ・ 肺線癌 ・ 氣管支癌 ・ 肺癰癌 ・ 肺肋膜炎 ・ 肺線肋膜炎 ・ 氣管支肋膜炎 ・ 肺痿症 ・ 肺痿癌 ・ 肺硬炎 ・ 肺硬癌 및 肺之積 食賁이 되나니 難治니라.

  폐(肺), 대장(大腸)은 금장부(金臟腑)라 호흡기관(呼吸器官)이다.

  흉부(胸部)가 함(陷)하고 양견(兩肩)이 수하(垂下)하여 폐와 기관지와 폐선(肺線)에 압축(壓縮)함이 심하면 호흡장애(呼吸障碍)로 인하여 해수(咳嗽), 천식(喘息), 폐염(肺炎), 기관지염(氣管支炎), 폐선염(肺線炎), 폐늑막염(肺肋膜炎), 폐선늑막염(肺線肋膜炎), 기관지늑막염(氣管支肋膜炎), 폐경염(肺硬炎), 폐결핵(肺結核), 기관지결핵(氣管支結核), 폐선결핵(肺線結核), 폐위증(肺痿症), 폐선암(肺線癌), 폐암(肺癌), 기관지암(氣管支癌), 폐옹암(肺癰癌), 폐경암(肺硬癌), 폐적(肺積)인 식분(食賁)등의 병이 발생하는데 모두 난치병들이다.

腎膀胱은 水臟腑라. 萬種之液을 傳하는 精力은 水中之火니 腎 ․ 命門이오, 肺와 腎은 屬天臟腑라, 天氣 通於腎命하여 痛感이 精神에 微感하니, 肺 ・ 腎之病은 極痛極苦는 없나니라. 故로 濕冷은 先侵腎 ・ 命門하니 腎病은 不知中에 甚化하니라.

腎臟癌과 命門癌과 膀胱癌은 腎水와 命門火가 不和하여 水精不化하면 腎臟生氣가 絶하여 腎精腎液이 健康持續하는 抵抗菌이어늘 精液이 不生하면 病菌이 强하여 年久則 難治故로 癌病自發 하나니라.

  신방광(腎膀胱)은 수장부(水臟腑)이다. 만종(萬種)의 액(液)을 전하는 정력은 수중지화(水中之火)니 신(腎) 명문(命門)이다.

  폐와 신(腎)은 하늘에 속한 장부(臟腑)이다. 하늘의 기운이 신방광과 명문에 통하여 통감(痛感)이 정신에 미감(微感)한다.

  폐(肺)와 신(腎)의 병은 지극히 고통스러운 것은 없다. 습냉(濕冷)이 신(腎) 명문(命門)에 먼저 침해(侵害)하면 신병(腎病)은 부지중(不知中)에 심해진다.

  신장암(腎臟癌)과 명문암(命門癌), 방광암(膀胱癌)은 신장수정(腎臟水精)과 명문화(命門火)가 불화(不和)하여 신장(腎臟)의 생기(生氣)가 끊어지고 이로 인해 신정신액(腎精腎液)이 생하지 못하면 병균(病菌)이 강해진다.

  이것이 오래되면 고치기 어려워 자연히 암병이 생기게 된다.

心臟은 神之所藏이니 七神이 係於心이오, 五氣가 生於心하니 萬物之本은 水나 水得火氣則 精化하고, 精中有氣하며 氣中有神하니 精 ・ 氣 ・ 神이오, 精氣神이 係於靈하니라. 故로 神滿則不思睡요, 氣滿則不思食이요, 精滿則不思色이라. 精滿者는 色慾之情이 自由自在하니 靈力所致라. 故로 精滿則不思色이오.

肺受火氣하여 肺臟金氣하니 人身의 內氣는 依於心하여 傳於肺하고, 宇宙外氣는 通於肺하니 故로 氣滿則 不思食이라.

十二臟之氣는 肺氣를 따라 旺하나 其本은 心이니 心臟은 癌病이 不生하나 病則 甚於癌이니 難治者는 心臟病이니라.

  심장(心臟)은 신(神)이 간직되어 있는 곳으로서 칠신(七神)이 마음에 매여 있으며, 오기(五氣)도 마음에서 생겨난다.

  만물(萬物)의 근본은 물이나, 물이 불을 얻으면 정(精)으로 화하고, 불이 물을 만나면 기(氣)로 화(化)하고, 정(精)과 기(氣)는 서로 화합(和合)하여 신(神)으로 화(化)한다.

  그리하여 정과 기와 신이 있게 되며, 이 정(精), 기(氣), 신(神)은 영(靈)에 매이게 된다.

  정신(精神)이 충만(充滿)한 사람은 잠을 생각지 않고(神滿則不思睡) 기운이 충만한 사람은 식욕(食慾)을 생각지 않고(氣滿則不思食) 정력(精力)이 충만한 사람은 색욕의정(色慾之情)이 자유자재(自由自在)하니, 이는 영력(靈力)의 소치(所致)이다. 고로 정만즉불사색(精滿則不思色)이오.

  폐수화기(肺受火氣)하여 폐장금기(肺臟金氣)하니 인신(人身)의 내기(內氣)는 의어심(依於心)하며 전어폐(傳於肺)하고 우주(宇宙)의 외기(外氣)는 통어폐(通於肺)하니 기만즉(氣滿則) 불사식(不思食)이니라.

  십이장부(十二臟腑)의 기(氣)는 폐기(肺氣)를 따라 좋아지나 그 근본은 마음에 있다.

  심장은 암병이 생기지는 않으나 병이 걸리면 암보다 더욱 고치기 어려운 것이 심장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