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자연이지요

8-4 불임에 관계된 질병 본문

인산암처방집/불임에 관계된 질병

8-4 불임에 관계된 질병

soul mentor 운권청천雲捲晴天 2018. 4. 21. 14:09

불임에 관계된 질병

[ 무자녀, 포태약, 남자불임, 여자불임, 무고환, 산정, 화남화녀법, 정력부족, 양기를 보하는 약, 8선장수환 ]

 

◈ 정충 문제로 자식을 못 둔 경우 [ A형 남자, 고환내 정자 생산은 이상 없는데. 축농증 있다. ] -----<암처방 211쪽>

처방 : ① 축농증엔 구기 천마탕(신약 219쪽 참조)을 쓰면 되고.

      ② 자식 없는 건 온도 부족이니 포태약(신약 237쪽 참조)을 부인에게 써라.

※ 구기천마탕 : 구기자 4돈, 백복령 2돈, 원지 1.5돈, 천마ㆍ감국화ㆍ합환피ㆍ화피ㆍ패모ㆍ진피ㆍ신이ㆍ석창포ㆍ길경ㆍ천궁ㆍ천화분ㆍ별갑(초) 각 1돈, 세신 5푼, 참외꼭지 4돈.

16-6 축농증(蓄膿症) 및 축농증으로 오는 뇌암(腦癌)

활인방28. 婦人胞胎藥


◈ 남자 정충 숫자가 정상보다 적다. [ A형 43세 남자, 자식 없다. ] -----<암처방 211쪽>

처방 : ① 뜸은 후천적 결함의 경우(남성) 해마다 5000장 관원뜸을 5년간 떠서 25,000장 뜨면 되고, 선천적 결함의 경우 하루 50장씩 1000일 떠서 50,000장을 뜨면 되는 데 뜨는 중에나 고약 붙이는 동안에 부부관계를 하면 허사다.

② 탕약은 원녹용(上品), 인삼, 숙지황(9증9포), 육종용, 암소의 살코기(精肉) 각 1냥, 경포부자 3전, 공사인(초) 3전.

※ 성령정기신혼백(性靈精氣神魂魄) 칠신(七神)의 소생지왈 정충(所生之曰 精虫)


포태 원리(胞胎原理) -----<암처방 210쪽>

나팔관의 문제가 아니라 자궁의 온도(溫度)의 문제다. 온도가 몇 도에 한하여 정(精)이 통(通)하면 난자가 몇 시간에 한 개씩 나온다, 건 고정돼 있다.

정충 책임자가 세 개 3층인데, 한 놈에 모은 것이 36개씩 모두 108개인데, 그 숫자만 차면 애기 들어선다.

애기 아빠 병신이래도 흔적만 있으면 부화한다. 정수(精水 : 精液)란 자궁에 들어가 난자 속에 들어가면 자연히 원충(原虫)이 하나 생기고 고 원충이 하나 생긴 연후에, 36개가, 부수자(附隨者)가 생긴다.  

음충이 있고 양충이 있으면 좋은 데, 남자는 천지인(天地人) 셋, 여자는 천지(天地) 둘, 그래 다섯인데, 여기에 남자의 3이 들어오면, 여자는 난소는 음층, 양층으로 여자는 108 수가 차지 않는다. 남자는 108이 차면 벌써 남자는 피가 모아서, 피 속에 뼈가 생길 수 있는 석회질을 완성한 연후 음층, 양층이 생겨서 짝을 이뤄 애기 낳으면 여자는 음양으로 된다. 남자는 3이 오면 된다. 그래서 108이라  되면 애기된다. 석회질이 얼마 되면 남자 된다. 석회질이 진하게 모아지므로 피가 살이 된다.

※ 자궁내 36°7‘ 에 정수(精水 : 정액)가 들어가면 나오지 못하는데 속에서 변한다. 단 더울 때는 정수가 들어가지 못한다. -----<암처방 183쪽>

※ 자연유산이 되는 건 여자의 아랫배가 피 부족이 되어 그렇다.

 

◈ 자식 두는 법 -----<암처방 212쪽>

불임은 여자의 몸이 차서 애기를 못 가지니 자궁이 차면 정충이 활발하지 못하게 돼서 그렇다.

달걀도 온도가 적당해야 부화되듯이 여자의 자궁온도가 정상이면 정충이 활발하게 활동한다. 그래서 자궁에서 포태되는 것이다. 정충수가 모자라도 아기 된다.


★ 불임 [AB형, 29세 여자 결혼한 지 5년인데 애기 없다. 손발이 차고 냉이 있다 ]

----<암처방집 212쪽, 여시1-1 99쪽, 원초58, 神藥本草 後篇 117쪽>

처방: 약쑥 5전, 익모초 5전, 백출ㆍ백개자(초)ㆍ행인(초)ㆍ변향부자ㆍ건강(초흑)ㆍ당귀ㆍ천궁ㆍ생강ㆍ감초 전부 3전. 감초만 5전.

※ 변향부자(便香附子): 10세 이하의 남자 아이의 오줌에 향부자를 저녁에 담갔다가 다음날 바짝 말리는 것을 9번 한다.<童便에다 하는 법 신약책에>

※ 마늘 죽염을 겸복하라. - 겸복은 밭마늘 구워 죽염에 찍어 먹게 하고, 마늘이 타지 않게 잘 굽고 그러면 구정물이 들어가도 애기 돼. 충(蟲)이 생길 거 아니오?


◈ 불임 [ O형 34세 여자, 6년째 불임이다 ] -----<의약신성 293쪽>

처방: 익모초ㆍ생강ㆍ대추ㆍ원감초ㆍ당귀ㆍ천궁 각3.5근, 건강(초흑) 0.5근, 향부자 0.5근을 한데 넣어서 엿처럼 달여서 미지근한 물에 타서 수시로 복용하라.

 

◈ 불임 [ A형 27세 여자, 결혼 후 2년째가 되어도 아기가 없다, 수족이 차다 ]-----<의약신성 301쪽>

※ A형에는 약쑥이 으뜸이다(3.5근). 약쑥은 인체의 온도를 돋구어주고 수족을 따뜻하게 하여 밥맛을 좋게 한다. 하반신, 상반신의 온도가 고르게 된다. 정혈(精血: 精을 이룰 수 있는 혈), 균이 배합이 잘되어야 하는데 그게 안되면 불임이다.

처방 : 맥아(초)ㆍ신곡(초) 각3.5근, 익모초ㆍ당귀ㆍ천궁ㆍ원감초 각3.5근,

생강ㆍ대추 각1.5근, 애엽 3.5근, 향부자 1.5근, 건강(초흑)ㆍ금은화ㆍ포공영 각1.5근을 한데 넣어서 엿으로 달인 후에 미지근한 생강차에 타서 복용하라.

※ 전생의 영(靈)이 자궁에 들어올 때

집터의 땅기운 30%, 조상 70%인데 땅기운에서 마(魔)가 묻어 나오는데 그 %의 수가 인생의 횡액(橫厄)을 결정한다.


(화순 안과 병원장 처, AB형) 불임엔 익모초 곰, 향부자 5돈, 향부자는 독고마리인데. 8~9세 남아 아기 오줌에 담갔다가 말리는 거 9번. 숙지황은 9증9포, 하는 법이 다 있어. ★8~9살 남자 애기는 소처럼 퍼먹고 남자 구실 못하니까 그 정력은 오줌으로 빠진다. 향부자에 그걸 잡아서 이용하는 거지. 애기 못 낳는 건 애기 엄마의 과오. 애기 오줌은 정수(精水), 담갔다가 말리고 하면 향부자가 애기 낳는 약으로 변해버려. 처방 가져가. 옛 양반 의서(醫書)도 옳은 건 그대로 써요. 敎主라는 건 싹 없애고 새로 道法을 내고.

<신의원초 338쪽, 여시아문(1-5) 77쪽>


◈ 불임증 [ A형 37세 여자. 불임증 때문에 왔습니다. 아예 임신이 되지 않습니다. 병원 가서 홀몬 치료로 받아보고 온갖 검사 다 하고 치료도 여러 가지 했습니다만 안됐습니다. ]

※ 그건 자궁 온도가 낮아서 그렇다. 얼음이 꽝꽝 얼어 있는데 뭐가 올라와? 움이고 싹이고 안나오게 돼 있지? 몸 속에서 씨는 이뤄져도 온도가 맞지 않으면 이뤄지지 않아요.

여자 몸 속에서 씨가 암만 이뤄질 재료가 충분해도 애기집이 덥지 않으면 아기 이뤄질 수가 없어. 그런데 여자 나이 37이면 너무 늦다, 40 넘어 되는 수도 있지만, 몸을 덥게 하는 약이라야 되거든, 그래서 약쑥이 좀 많이 들어가야 돼.

적어라. 약쑥 3근반, 익모초 3근반. 그러고 당귀 천궁 백개자 행인 건강 초흑해서, 검게 볶아서 쓴다, 변향부자, 향부자는 8~9살 애기 오줌에 담궜다가 쓰는 거, 감초, 이런 건 각각 1근반씩. 거 신약(神藥: 인산 선생 저서) 책에 향부자를 동변에 담그는 법 있다.(註: 신약 237쪽)

애기 낳는 약은 값싼 약으로 되지 비싼 약은 안된다. 몸이 더우면 균이 생기게 돼 있는 거니까. 옛날 양반이 구정물 들어가도 애기는 된다, 그게 묘한 소리다, 여자 몸이 찬 데 하자 있지, 남자엔 하자 없단 소리거든. 남자에 정수가 모자라 구정물 같이 시원찮은 정수 나와도 애기 되긴 되는데, 거게도 애기 엄마 자궁 온도 정상이면 구정물 속에서도 균이 생겨요. 거 균이 생기면 자궁 속에 있는 정자(精子:卵子)하고 합류할 땐 그것도 정충(精蟲:受精卵)이 생긴다.

---<원초538쪽,  여시(1-9)18>


애기 못 낳는 불임증 약 한번 써서, 아들 낳게 했어.

그러니 지내가는 사람 보면 그 땐 허허 저기 지금 익모초나 댓근 삶아 먹으면 애기 밸 양반이 저 애길 못 배고 저 헛돈 쓴다고 생각했어. “새댁 나 좀 봐.” “아이구 젊은 사람이 지내가면 지내가지 그 말버릇이 고약하다.” 서서 그래. “엉 말버릇이 고약해도 새댁 도와줘. 새댁이 지금 약국에 갔다 오는데 그 약봉질 들고 가누만. 그 약 먹고 애길 낳아? 정신 빠졌구나. 내가 시키는 대로 생강 얼마에 대추 얼마에 감초 얼마 넣고 육모초 몇 근을 고아 먹어.”

O형이야. “그럼 금방 애기 들어서니라. 그럴 적에 이렇게 이렇게 내가 처방 적은 거 있다, 가서 가져가서 70일 80일 될 때 지어 먹으면 피라는 건 아들이고 딸이고 구분이 없니라, 이 약을 먹으면 약 속에 석회질이 앞서면 아들이고 석회질이 앞서지 않으면 딸이느니라. 이건 석회질 앞서게 하는 약이니 요거 다섯 첩 먹어.” 그러고 이제 주고 가니까. 그 땐 또 “우리 집에 가서 며칠 쉬고 가시오.”    ----<의약신성 195쪽, 후편 43쪽>


가만 A형이야? (B형입니다.) B형은 약쑥이 많아서 오래 먹으면 눈이 완전히 어두워버려. O형은 죽으니까 안되고. O형은 화장부라.

거게 쉬운 약은 약쑥, 익모초 그걸 가지고 거게다가 뱃속을 뎁히는 덴 생강을 조끔 검게 구워야 돼. 암이란 건 콩팥이 수생목의 원리라. 건강을 검게 볶으면 화기가, 건강은 본야 더운 약이라 화기가 들어가면 그 중화돼 버려. 더운 걸 덥게 하면 중화돼. 거 신비의 세계지. 그렇게 해 가지고 건강 초흑, 백개자, 행인 초흑하고 그러고 공사인도 초하고 거게 산조인이 첫가락에 좋은 약이라.

그러면 산조인이 콩팥을 돕는 이유가 뭐이냐? 신경안정제거든. 잠이 오거든. 잠 부르는데 산조인 초흑이 첫가락이라, 또 잠이 못 오게 하는 건 산조인이고, 그래서 그걸 잘 맞춰가지고 고아놓고.

약쑥이 닷돈이면 익모초도 닷돈 같은 분량, 그다음에 건강 초흑, 백개자, 행인 초흑, 공사인 초흑하고 그렇게 해놓고 생강, 감초랑 넣고서 감초 안 넣으면 써서 못 먹는다.

분량을 약쑥하고 익모초가 닷돈이면 서돈, 두돈, 서돈 짜린 생강 같은 건 서돈 넣고 감초하고 다른 건 백개자는 두돈 그런 걸 고아가지고 식전에 먹어요. 보약은 식후에 복용하는 게 옳지만 병약은 식전.

건강을 초하면 흡수되는 열이 줄어들지. 중화돼 건강은 근본이 매운 놈인데 불에다가 구워놓으니깐 매운 기운이 물러가잖아? 매운 기운이 물러가면 매운 건 폐가 출혈이거든? 매운 기운이 물러가면 폐에서 콩팥을 생하는 게 아니라 매운 기운이 물러가면 콩팥에서 담이 생하거든 그러면 고대로 돼요.

건데 애 못 낳는 이들 건강을 초흑해 가지고 익모초랑 모두 향부자랑 애배는데 상당히 좋아요.

<神藥本草 後篇 68쪽/醫藥神聖 247쪽>

 

◈ 한쪽에 고환 없다 [ A형 35세, 무정충(無精虫) ]-----<암처방 212쪽>

처방 : 관원에 뜸을 떠라.


“환자는 35살, A형인데, 정자가 생산 안되고 왼쪽이, 불알이 쳐지고 한쪽은 불알이 없는데 병원서는 수술하라고 그러는데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수술하면 애 못둬. 불알이 없잖아? 촌닭 계란 세 개씩이 식초에 담궈 놓으면 한 10시간 후에 만져보면 껍데기 녹거든. 살살 궁글으면 말랑말랑한데 터지지 않을 만 할 적에 수건으로 초 닦고 한 개씩 다른 그릇에 넣어 마시고 세 개를 다 마시고 하루 지내보고 싹 없어지지 않으면 또 더 해 먹고, 없어지면 된 거야.

이름이 산정, 탈장은 탈장인데, 그냥 산정이야, 불알이 한 쪽 쳐지기만 하는 게 아니고 커 있어.

(선생님 미국 계란도 됩니까? 하고 오정삼이 묻자) 미국 계란 되겠니? 한국 닭도 촌닭 계란이라야 돼. 가둬 기른 거 말고, 촌에 놓아 기른 촌닭.

<신의원초 17쪽 /神藥本草 後篇 100쪽/여시(1-1)29쪽>


★아들 낳는 법. -----,의약신성 295쪽>

① 남좌여우(男左女右)

② 저녁 12시 이후~오전 12시 이전이면 아들가능.

③ 경도가 지난 후 1.3.5.7.9 홀수 일 때

④ 아기 엄마가 자는 배개 속에 남자가 쓰던 은장도나 오래 쓴 장기 알을 넣어 둔다.

임신 후 70일~80일 사이에는 성별(性別)을 바꿀 수 있다.


★아들 딸 맘대로 낳는법

(애기가 없습니다. 남자쪽에 좀 문제가 있다고 해요. 정자가 활동성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구정물에서 애기된다. 남자의 정수(精水)는 충(蟲)이야 정충, 자궁의 온도 부족에서 애기 없는 거다. 정자 활동성 부족이 불임 원인 이라는 건 골빈 사람들의 생각이고. ★자궁이 36도 7부에 올라가면, 들어가면 온도가 몇도에서 정수(精水)는 정충(精蟲)이 된다. 부인 온도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거야. 난소, 난방의 문제야. 자궁으로 흡수하는 힘이 모자라.

산소 100%, 질소 36%, 수분은 산소에서만 변화한다. 질소는 구정물처럼 추잡한 거고 거름이니까, 분자를 이루거든. 억천만종 생물계로 화해 오는 원리거든.

귀신은 자연의 심부름을 잘 들어. 난 귀신은 아니지만 자연은 자연만큼 안다. 아들이라는 거 고정되는 거 아니야. ★아들 되는 충, 딸 되는 충, 따로 있는 거 아니야. 석회질 많으면, 뼈가 앞서면 아들되고 살이 많으면 살이 뼈보다 우세하면 딸 되는 거야. ★애기 가진지 7,8십일 될 때 석회질 멕여서 뼈가 많으면 아들되고 식초성분, 오미자, 신거 얼마쯤 멕여서 아들 되는 석회질 녹이면 딸 되거든.

★촌닭 붉은 장닭 간하고 콩팥은 전부 석회질이다. 닭이 댕기며 돌 쪼아 먹고 석회질 간 콩팥에 모아 있거든. 가감 육미지황탕에 그거 넣으면 애기는 석회질 때문에 뼈가 앞서니까 아들 되거든. 딸 되게 하는 가미육미지황탕 가미에 오미자가 한 돈 들어가 석회질, 뼈되는 걸 녹이면 뼈가 살되는 힘에 지고 말거든. 딸이 되는 원리고. ★아들 되게 하려면 촌에서 놓아먹이는 장닭을 써야 돼. 간하고 콩팥. 아무 닭이나 쓰면 효 적다.

시집간 후 한 달쯤 뒤에 밥을 못 먹고 기운 없어 골골하다 죽는거, 그 남자 또 장가들어도 두 번 다 상처하는 거 금산에 하나, 경상도에도 어디, 그건 정수(精水)가 어름보다 차대. 여자, 금산 여자가, 나도 죽을 겁니다. 했는데.

혈액형 O형은 잔소리꾼이거든. 남자 오입하는 걸 가주고 저렇게 볶으면 거 어떻게 사나?

익모초 향부자 생강 백개자 행인 약쑥…

비오다 해날 때 맑은 공기 마셔도 애기 돼. 애 못두는 사람보면 답답해. 애기되는 약에다 익모초 약쑥 쓰는 건 익모초는 차고 덥거든. 약쑥은 불덩어리거든. 포태원리는 온도니까.

 <신의원초 270쪽/여시(1-4) 93쪽>


◈ 아들 딸 임신 시키는 법 ---<암처방집 202쪽>

※ 소다(소다)를 물에 타서 여성의 질을 씻고 성행위를 할 경우에는 아들이 임신되고 남성 성기를 씻고 성행위를 할 경우에는 딸이 임신된다.

양계(養鷄)할 때도 소다수를 장닭에 주사하면 암 병아리가 많이 나오고 암닭에다 주사하면 숫 병아리가 많이 나온다.

 

◈ 늙어서 정력이 쇠하거나 정력을 지나치게 소모 시켰거나 기타 신체허약으로 양기가 없어진 걸 회복시키는 데: 회양방(回陽方)에는 반본탕 -----<암처방 212쪽>

인삼 9전, 부자 7전, 건강 5전, 대감초 3전, 육계 1전.


◈ 포태방 : 노나무껍질 탕을 복용. -----<암처방 213쪽>


◈ 정력 부족 -----<암처방 214쪽>

정력부족으로 남성 성기가 시들고 성욕도 저하되고 수족이 찬 사람으로 자식을 낳지 못하는 사람이 이약을 먹으면 자식을 두게 된다.

숙지황(9번쪄서 찧음)ㆍ백출 각8냥, 당귀ㆍ구기자 각6냥, 두충(술에 볶아서)ㆍ선모(술에 쪄서)ㆍ파극(감초탕에 초함)ㆍ음양곽(양지에 저으면서 초)ㆍ비자(노랗게 초함) 각4냥, 사상자(약간볶음 : 미초)ㆍ부자(법제)ㆍ육계 각2냥.

이 약을 가루로 만들어 꿀로 알약을 빚어 복용하라. 경제 형편이 되는 사람은 위 약에다 인삼 6냥, 녹용 2냥을 가미하면 더욱 신효하다.

 

◈ 양기를 보하는 약 : 보양환 -----<암처방 216쪽>

숙지황(9번쪄서 찧음) 4냥, 당귀(술 뿜어서 말린 것) 2.5냥, 천궁(술에 볶아서) 1.5냥, 두충(술에 볶아서) 1.5냥, 백복령을 사람 젖과 한 데 두고 찐 것 1.5냥, 감초(술에 볶은 것) 1냥, 금앵자(술에 담궈 뒀다가 씨를 발라 버린 것) 1냥, 석곡 3냥, 음양곽 1냥.


◈ 양기를 보하는 약 : 보양제 -----<암처방 217쪽>

정향 2전, 양기석(醋淬 7차) 5전, 속단(주침배건) 1냥, 선모(미감침 3일 거 적즙: 쌀뜨물에 3일 담궈 두었다가 우러나오는 붉은 물을 버린다) 3전, 숙지황 1냥, 토사자(물을 뿜어 햇빛에 말린 뒤 술에 초하여 고운 가루로 만듦) 5전, 산약 2전, 산수유 2전, 음양곽(주초) 1냥, 백복령 3전, 인삼 1냥.


◈ 회양제 : -----<암처방 219쪽>

정육 3근, 어교(민어 부레) 2마리분, 생부자 3냥 동변 침 1주야 수비냉각(童便 沈 1晝夜 水飛냉각) 공심복.


◈ 양기를 회복하는 회양약: 기양탕 -----<암처방 219쪽>

백출ㆍ파극ㆍ숙지황 각1냥,  황기 5전,  산수유 3전,  인삼ㆍ오미자ㆍ부자ㆍ육계ㆍ원지ㆍ백자인 각1전.


◈ 8선 장수환(八仙 長壽丸) -----<암처방 220쪽>

생지황[술을 9번 뿌려서 볶는다, 구증구포(주9초) 또는 숙지황을 대용해도 무방]ㆍ산수유[술을 뿌려서 말린다(주증)]ㆍ산약 각4냥,  백복령ㆍ목단피 각3냥,  오미자ㆍ맥문동[심을 뺀다(去心)]ㆍ익지인(鹽水炒)ㆍ당귀[술에 씻는다(酒洗)]ㆍ목과ㆍ속단 각2냥.

이 약을 꿀로 환을 빚어 매번 70~80환을 소금물로 빈속에 삼켜라. 1일 2회. [오늘에는 죽염이 있으므로 죽염수로 복용하면 더욱 좋다. 그리고 환을 빚는다 하면 환의 크기는 梧子大다.(上 細末蜜丸梧子大 每 七八十丸 鹽水呑下 1일 2회 空心服)]


※ 건율분(밤가루)는 보혈제요 지혈제다. -----<암처방 216쪽>